가짜 트위터 항공사 계정으로 고객 불만 해결, 돈 요구

CChatGPT8
4 Min Read

[ad_1]

지난 주말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더럼에서 뉴욕 JFK까지 가는 저녁 비행기로 90분 지연되는 것을 보면서 나는 이전에 여러 번 해봤던 일을 했습니다. 나는 지연의 원인이 무엇인지 물어보기 위해 항공사에 트윗했습니다.

몇 분 안에 JetBlue의 공식 X(이전 Twitter) 계정에서 내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았지만, 또한 동일한 프로필을 자랑하는 거의 20개 계정의 좋아요, 팔로우, 답글도 넘쳐났습니다. 사진과 약력은 공식 계정으로, @Jetblue에서 약간의 변형을 처리합니다.

해당 계정은 답글에서 JetBlue 직원이 트윗을 보내고 있다고 주장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내 WhatsApp 번호를 DM으로 보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내가 경험한 것은 상대적으로 새롭지만 X에서 점점 더 흔하게 발생하는 불만 사항이었습니다. 이는 사이트의 단편적인 확인 프로세스 덕분인 것 같습니다.

이달 초 소셜 미디어에서 @AirlineFlyer를 사용하고 공동 주최하는 항공 애호가인 Jason Rabinowitz는 AvTalk 항공편 추적 사이트인 FlightRadar24의 팟캐스트에서는 항공편 업데이트 및 고객 서비스를 위해 항공사에서 트윗하는 사람들에게 응답하는 봇이 증가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Air Canada는 고객이 트윗으로 뒤덮인 일반 항공사 중 하나였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항공 산업을 지켜본 Rabinowitz는 봇 응답의 증가가 전례 없는 일이라고 말합니다.

“트위터의 인증 시스템이 변경되기 전에는 확실히 사람들을 속이려는 봇이 있었지만 우리가 보고 있는 것처럼 협력적이고 조율적이며 표적화된 방식으로 실제로 사기를 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1697290756″라고 Rabinowitz는 말합니다.

플랫폼의 이전 인증 시스템에서 트위터는 인증 배지를 부여하기 전에 계정이 문제의 비즈니스에 속하는지 확인했지만 Elon Musk는 2022년 사이트를 인수한 후 프로세스를 점검했습니다.

Rabinowitz는 “이 시점에서는 정말 압도적입니다.”라고 덧붙입니다.

X의 복잡한 인증 계층으로 인해 골드 “조직 인증” 배지 비용은 월 $1,000입니다. ~에 따라 설명에. Delta Air Lines, Air Canada, American Air 및 Southwest와 같은 일부 주요 항공사에는 골드 배지가 있지만 다른 항공사에는 없습니다.

한편 JetBlue에는 2010년부터 파란색 체크 표시가 되어 있다고 사이트에 나와 있습니다. 스칸디나비아 항공사인 SAS와 같은 다른 항공사에서는 전혀 검증이 없습니다.

JetBlue도 X도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패스트컴퍼니님의 의견 요청입니다.

Rabinowitz는 스스로 다음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는 여러 항공사에 태그를 지정하는 게시물을 작성하여 봇을 실행하는 테스트를 실행했습니다. 취소 된, 지연그리고 돕다. 영국항공(British Airways)과 루프트한자(Lufthansa)에서 왔다고 주장하는 몇몇 계정이 그에게 자신의 WhatsApp 번호를 DM으로 보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을 도울 만큼 믿을만해 보이는 가짜 계정으로부터 답장을 받는 것도 기괴한 일이지만, 더욱 기괴한 것은 사기가 실제로 사람들의 항공편 변경을 돕는 것과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Rabinowitz는 사기꾼들이 이메일 주소, 항공편 확인 번호 등의 정보를 요청한 다음 해당 정보를 사용하여 항공편을 예약한다고 말합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예의를 위해 PayPal을 통해 지불을 요청합니다. 실제 항공사에서는 비용이 전혀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Rabinowitz는 “결국 원하는 서비스가 실제로 제공되었기 때문에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사람들이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을 깨닫더라도 개인 정보를 공유하면 사기꾼은 항공편을 취소할 수 있는 영향력을 갖게 됩니다. “일단 그런 일이 발생하면 항공사에 실질적인 구제 수단을 찾을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당신이 그 정보를 제공하는 순간, 당신은 잠재적으로 많은 어려움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Rabinowitz는 이 문제의 광범위한 성격은 심지어 항공사를 넘어 승객들에게 그들이 연락하고 있는 계정이 실제로 웹사이트를 통해 공식 항공사 계정인지 확인해야 하는 부담을 안겨준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행하지 않는 단계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마찰이 많이 추가됩니다.”

이는 또한 X 플랫폼이 어떤 플랫폼이 되든 트위터와는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Rabinowitz는 “항공사에서 고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당연히 Twitter를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요즘 항공사에 금색 체크 표시가 없으면 . . . 제가 보고 있는 계좌가 실제 거래인지 확인하겠습니다.”

Share this Article
Leave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