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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덜란드에서는 9월 신차 판매의 47%가 플러그인 자동차 판매였습니다. 게다가 34%는 완전 전기식이었습니다!
네덜란드에서는 9월 플러그인 등록이 13,916대로 증가했으며, 네덜란드 플러그인 차량(PEV) 시장은 지난 달 전체 자동차 시장의 47%를 차지했습니다. 이로 인해 YTD(연간 누계) 점수가 43%(29% BEV)로 끌어올렸습니다. 이는 대부분 전체 플러그인 판매의 72%를 차지하는 순수 전기(신차 판매의 34%) 덕분이며, 연간 평균은 69%입니다. 전체 시장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그 속도는 느리지만(+17% YoY). 등록 건수는 29,855건으로 늘어났습니다.
2023년 최종 플러그인 점유율은 50%에 가까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마도 47% 정도일 것입니다. 이는 네덜란드 시장이 10년이 끝나기 전에 EV 전환이 완료될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9월 Tesla는 네덜란드 전체 자동차 판매 순위에서 Model Y가 1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2위인 VW Polo의 두 배 판매량입니다!
전체 상위 5개 모델을 살펴보면 플러그인 버전이 없는 모델은 2개(2위 VW Polo 및 4위 Kia Picanto)뿐입니다. 흥미롭게도 이들은 도시형 자동차(피칸토)이거나 B세그먼트/서브컴팩트 카테고리(폴로)에 속합니다. 상위 5위 안에 드는 나머지 모델(1위 Tesla Model Y, 3위 Kia Niro, 5위 Peugeot 208)은 완전 전기식(Model Y)이거나 전기화(Niro 판매량의 73%가 BEV 버전에 속하며, 프랑스 해치백의 전동화율은 71%입니다.
이는 상위 시장의 EV 전환이 상당히 진전된 반면, 하위 시장은 아직 갈 길이 멀다는 점을 다시 한번 보여준다. €20,000를 약속한 사람들-ish 소형 EV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미국 크로스오버 아래에서 볼보 XC40은 다시 정상, 673건의 등록(이 중 597건은 BEV임)으로 월을 2위로 마감했습니다. 한편 기아 니로는 신세대 출시 이후 최고 점수를 기록해 603대(이 중 583대는 BEV)를 등록해 포디움 최하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표 전반부에는 푸조와 BMW의 하이라이트가 나온다. #6 푸조 e-2008 EV는 2021년 12월 이후 최고 기록인 397건의 배송을 기록했으며, #7 BMW iX1은 9월에 381건의 등록을 획득하여 신기록을 경신하여 두 모델 모두의 인기를 확인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바이에른 자동차 제조업체는 긍정적인 한 달을 보냈습니다. iX1이 기록적인 결과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독일 제조업체는 i4를 213건의 등록으로 15위, iX3는 184건의 등록으로 19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통해 상위 20위 안에 3개의 모델이 포함되었으며, 이를 달성할 수 있는 유일한 브랜드입니다.
표 하단 끝에 있는 하이라이트는 Jeep Avenger EV로, 기록적인 259건의 등록 덕분에 12위로 치솟으며 한동안 형성되어 왔던 추세를 확인시켜 줍니다. 이제 문제는 폴란드산 Jeep이 상위 20위 안에 들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상위 20위권 이외의 하이라이트는 Mercedes에서 나왔습니다. EQB는 126건의 등록 기록을 달성했으며, 약간 작은 형제인 EQA는 138건의 배송으로 2021년 이후 최고의 결과를 기록했습니다. 현대 코나 EV에 대한 언급도 있습니다. 신세대의 첫 번째 차량 덕분에 이 EV는 128건의 등록을 기록했으며 곧 복귀할 예정입니다.
2023년 순위를 보면Tesla Model Y는 거의 더블 준우승 모델 등록까지 완료해 입지가 더욱 확보됐다. 연단의 나머지 위치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Volvo XC40은 중국의 사촌인 Lynk & Co 01을 제치고 2위 자리로 돌아왔습니다. 이제 Lynk & Co 모델과 스웨덴 사촌 모델을 분리하는 장치는 61개뿐입니다. 최근 중국산 모델의 둔화로 볼보 XC40이 이제 은메달 후보가 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연단에서 벗어나 Geely-Volvo 모델의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보면 4위 Peugeot e-208과 8위 Tesla Model 3 모두 연단에 오르기를 열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제 두 브랜드가 얼마나 빨리 차량 배송을 늘릴 수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새로워진 모델, 앞으로 몇 주 안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1위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기아 니로(Kia Niro)로 6위까지 올라 네덜란드 도로에서의 인기를 확인시켜줬다.
후반부는 14위에서 13위로 오른 푸조 e-2008을 시작으로 여러 차례 순위 변동이 있었다. 이 작은 크로스오버는 BMW i4와 자리를 바꾸었으며, 이제 형제인 BMW iX1이 단 7대 뒤쳐졌습니다. 인기 있는 전기 크로스오버는 9월에 한 단계 상승하여 15위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작은 전기 Beemer가 10월에 리프트백 안정 장치를 능가하여 테이블에서 가장 잘 팔리는 프리미엄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직도 프리미엄 컴팩트 크로스오버 테마에서는 Audi Q4 e-tron도 한 단계 올라서 17위로 올랐고, MG 4는 한 단계 올라 19위로 가격 대비 가치 왕으로서는 유난히 낮은 순위였습니다. 어쩌면 MG가 다른 사람들에게 이익을 주기 위해 네덜란드 시장을 굶주리고 있는 것은 아닐까?
메이커 순위에서는, 선두 Tesla(11.1%에서 증가)가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지만, 그 아래에서는 BMW(8.4%, 8.3%에서 증가)가 9월에 볼보(8.3%)를 제치고 새로운 2위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볼보가 점유율을 잃지 않았지만 지난 몇 달 동안 스웨덴 브랜드가 1% 이상의 점유율을 잃었기 때문에(6월에는 9.4%) 독일 브랜드의 손쉬운 먹잇감이 되었습니다.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EX30이 현재 모델에 대한 수요를 감소시키고 있습니까?
한편, 푸조(7.1%, 7% 증가)는 208/2008 베스트 셀러의 좋은 성과로 인해 5위인 폭스바겐(6.7%, 0.1% 감소)과 거리를 두었습니다.
OEM의 경우선두인 스텔란티스(16.4%)는 푸조와 지프 모두 좋은 실적을 거두지 못했는데, 오펠의 월간 부진과 점유율 상승을 가로막았기 때문이다.
2위인 폭스바겐 그룹(15.4%)은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했으며, 강력한 Skoda가 평소보다 느린 폭스바겐을 보완했습니다.
Geely-Volvo는 8월 14.8%에서 현재 14.4%로 하락하면서 가파른 하락세를 이어갔지만 이번에는 볼보의 잘못이 아니었습니다. 그 책임은 Polestar의 어깨에 떨어졌고 더욱이 Lynk & Co의 어깨에 떨어졌습니다. PHEV에서 BEV로의 전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4위 Tesla(11.1%에서 11.3% 증가)는 한국의 현대-기아차와 약간 거리를 두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한 달(11.1%, 0.1% 증가)을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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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2023년, 2024년, 2030년 Tesla 판매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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