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학생들, 세계 최초의 태양열 구동 오프로드 차량 제작

CChatGPT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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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태양광 자동차를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아마도 대학생들이 차고에서 만든 태양광 경주용 자동차일 것이다. 어떤 면에서는 멋져 보이지만 간신히 자동차일 뿐입니다. 편의 시설도 없고, 운전자 한 명 이상을 태울 공간도 없고, 화물을 실을 공간도 없는 이 차량은 일반 사람들이 어떤 용도로든 사용할 수 없는 차량입니다. 오늘날의 EV 혁명은 오늘날 사용되는 많은 기술이 태양광 경주를 위해 개척되고 입증되었기 때문에 겉으로 보기에 쓸모없어 보이는 자동차 덕분에 (부분적으로) 성공했습니다.

Solar Team Eindhoven은 이러한 경주에서 경쟁을 시작하여 해당 경주에만 적합한 자동차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그들은 자신의 기술과 돈을 더 잘 활용하여 완전히 태양으로 구동되는 더 유용한 차량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정말 멋진 프로젝트 하나 우리는 몇 년 전에 썼어요 태양열로 구동되는 RV였습니다. 그들은 태양광 경주용 자동차와 크게 다르지 않은 차량 형태로 시작했지만 이를 확장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작고 낮은 차량에는 RV 사용자가 일어서거나, 침대에서 자거나, 테이블에 앉는 것과 같은 기본적인 편안함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들은 많은 캠핑카와 유사한 팝업 지붕을 통합했습니다. 더 좋은 점은 주차 시 더 많은 태양광 발전을 생산하기 위해 일부 슬라이드형 태양광 패널을 통합하여 훨씬 더 유용한 태양광 차량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단순한 예술 프로젝트도 아니었습니다. 실제 유럽 도로 여행에서는 효과가 있었고 또 잘 작동했습니다! 학생들은 고향에서 스페인 최남단까지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도시와 마을에 여러 번 들러 차량을 선보이고 동료 학생, 정치인 및 자동차 업계의 개인에게 영감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이 놀라운 탐험은 한 달 이상이 걸렸으며 3,000킬로미터(1,800마일)의 거리를 주행하여 전기 RV가 실제로 RV를 수행할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그러나 소형 태양광 차량이 실제로 테스트되지 않은 한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오프로드 임무입니다. 효율성을 위해 제작된 경량 차량으로는 이러한 가혹한 상황을 감당할 수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흔들리고, 붙어서 견인되어야 하거나(가능하다고 가정할 때), 그냥 부서질 것입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팀은 새로운 차량인 Stella Terra를 통해 이것이 실제로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옥상 태양광 패널과 견고한 구조를 갖춘 Stella Terra는 화석 연료는 물론 EV 충전 인프라와도 독립적으로 작동하며 전 세계 어디에서나 작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로 주행이 가능하고, 최고 속도가 145kph(90MPH)이고, 무게가 1,200kg(약 2,650lb)에 불과하며, 햇빛 아래에서 주행 가능 거리가 630km(거의 400마일)이므로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나는 당신에 대해 모르지만 포장 도로 밖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된 태양열 차량에 대한 매우 인상적인 숫자입니다.

“Stella Terra는 오프로드의 혹독한 조건을 견뎌야 하며 동시에 태양 에너지로 구동될 수 있을 만큼 효율성과 가벼움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스펜션부터 태양광 패널용 인버터까지 Stella Terra의 거의 모든 것을 직접 설계해야 했습니다.”라고 Solar Team Eindhoven의 팀 관리자인 Wisse Bos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고 있습니다. Stella Terra를 통해 우리는 지속 가능한 미래로의 전환이 낙관적인 이유를 제공하고 개인과 기업이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도록 장려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처음에 팀은 네덜란드에서만 차량을 테스트할 수 있었지만 본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의 제한적인 다양성으로 인해 차량이 잘 테스트되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좀 더 진지한 용기 테스트를 위해 그것을 모로코로 가져가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아프리카 북단의 도시 탕헤르에서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많은 오프로드 원정과 마찬가지로 포장도로에서 시작했는데 차량이 완전히 도로 주행에 적합하고 도로에서 합법적이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여정 후반에 팀은 전기 RV에서 빌린 차량의 몇 가지 디자인 요소를 선보였습니다. 두 가지 모두 더 많은 실내 공간을 위한 작은 팝업 루프 섹션(아마 잠을 자기에 충분할 것임)과 접이식 태양광 패널이 있습니다. 식사 및 피트 스톱 중에 태양으로부터 더 많은 범위를 확보하십시오.

좋은 오프로드 여행과 마찬가지로 무언가가 고장났습니다!

가파른 오르막과 마른 강바닥, 모래를 헤치고 10월 21일까지 모로코 횡단 1,000km 여정을 마쳤습니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

많은 청정 기술 열광자들처럼 나도 현실 세계에서는 유용하지 않은 과학 프로젝트와 이상한 차량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주로 그것이 예술의 상태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많은 경우, 대학 경주를 위해 개발된 기술과 기술이 자동차 세계에 도달하는 데 수십 년이 걸릴 수 있지만, 학습된 기술과 경험을 통해 업계는 훨씬 더 빠르게 변화하게 됩니다.

그러나 Solar Team Eindhoven의 프로젝트는 이론적 한계를 뛰어 넘는 것 이상을 수행해 왔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태양광 및 배터리 기술을 활용하여 이를 실제 한계까지 밀어붙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지 600마일만 횡단하는 데 몇 주를 보내고 싶어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태양의 힘으로만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하면 청정 기술에 대한 가장 큰 변명과 비판 중 하나가 사라집니다.

우리가 화석 연료를 사용하여 독립형 및 문명에서 벗어나서만 일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은 도전을 받을 뿐만 아니라 결정적인 방식으로 틀렸다는 것이 입증되어야 합니다. 오직 태양의 힘만을 사용하여 육로 여행을 하는 것은 우리를 그 방향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합니다.

태양광 기술이 완전히 개선된 것은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태양광 패널의 효율은 20~25%에 불과합니다. 거기에 떨어지는 에너지의 30% 이상을 전기로 변환할 수 있는 거의 생산 가능한 패널이 있습니다. 50% 효율성에 접근하는 다른 설계는 아마도 10~20년 후에 나올 것이며 일부 연구자들은 90%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50%를 달성한다는 것은 전력이 두 배로 증가하고 따라서 사용 가능한 태양 범위가 두 배로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차량의 경우 주행 거리는 두 배로 늘어나고 이동 시간은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그러나 Aptera와 같은 차량의 경우 추가된 일일 범위도 두 배로 늘어나 최대 80마일을 제공합니다.

더 나은 기술을 기다리지 않고 조기에 이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 팀을 보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이렇게 하면 일단 실행 가능성이 높아지면 다른 모든 것의 대부분이 이미 파악될 것입니다.

Solar Team Eindhoven에서 제공한 주요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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