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품 매장에서 의류를 재판매하고 쇼핑하는 것은 비용을 절약하고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절약이 큰 소셜 미디어 트렌드가 되면서 TikTokers는 엄청난 마진으로 품목을 표시하여 이러한 움직임을 활용하는 중고 상점과 벼룩시장에 대해 불만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409,000회 이상 조회된 Katie Huber라는 여성의 한 동영상은 벼룩시장에서 “빈티지 티셔츠를 판매하는” 사람들을 외칩니다.
@gingeraleprincess99
당신은 그런 유형을 알고 있고 솔직히 당신도 그 유형과 데이트를 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 오리지널 사운드 – Gingeraleprincess99
그녀는 시청자들에게 “더 이상 할 수 없다”고 말했다. “Tasmanian Devil이 그려진 빈티지 Oregon Ducks 티셔츠를 85달러에 사시겠습니까? 정신 차리세요.”
그녀의 프로필에 따르면 Huber는 뉴욕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한 시청자는 “내 주변에서는 구멍이나 얼룩이 있는 것을 100달러 이상에 팔고 있다”고 한탄했다.
브루클린에 본사를 둔 두 번째 TIkToker도 벼룩시장에서 인상된 가격을 공개하기 위해 플랫폼을 방문했습니다.
@boring.girl0 Bffr #greenscreen #willamsburg #bushwick #thrifting #vintagestore ♬ 오리지널 사운드 – Boring.Su
“힘든 시기라는 건 알지만 챔피언 농구 반바지를 55달러에 팔 이유가 없습니다.”라고 제작자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왜 서로에게 이런 짓을 하는 걸까요?”
TikTok에서만 해시태그 #thrifthaul의 조회수가 38억 회에 이릅니다.
댓글 섹션의 많은 사람들이 제작자의 의견에 동의하며 전국의 빈티지 가격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한 사용자는 “시애틀의 한 상점에서 타겟 셔츠를 60달러에 팔고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베이 지역은 더 심각합니다. 2008년 어린이용 메이시 드레스를 팔고 빈티지라고 부르며 75달러에 팔 것입니다”라고 한 캘리포니아 주민은 주장했습니다.
Step by Step Business에 따르면 중고품이나 재판매 품목에 대한 인상폭은 원래 가격의 5~8배가 될 수 있습니다.
전국 재판매 및 중고품 상점 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Resale and Thrift Shops)의 연구에 따르면 미국의 평균 중고품 상점은 연간 약 300,000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