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 저는 아메리칸 항공의 AAdvantage Platinum Pro 상용 고객 자격을 얻기 위해 보스턴에서 로스앤젤레스로 당일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 여행에서 얻은 등급은 당시 제가 보유하고 있던 두 가지 다른 항공사 엘리트 등급, 즉 Delta Air Lines Platinum Medallion 및 United Airlines Premier Gold와 함께 적용되었습니다(저는 다음 해에 더 높은 Premier Platinum 등급에 도달했습니다).
저는 항공사 자격을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업그레이드 및 기타 무료 혜택과 같은 실질적인 혜택과 재미있는 특전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2년만 지나면 나는 엘리트 항공사 자격을 모두 포기할 계획이다.
지난 1년 동안 나는 어쨌든 이런 식으로 기울어져 왔습니다. 아기를 낳은 이후로 나는 집에 있는 시간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지난 여름에는 기상 악화로 인해 수많은 여행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최종 목적지에 관계없이 모든 연결로 인해 여행 일정에 위험이 더해지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어제 델타가 스카이마일스 프로그램에 대해 발표한 변경 사항은 관에 박힌 속담이었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비행기를 얼마나 멀리 타고 어떤 종류의 항공권을 구입하느냐가 주로 중요했지만, 지금은 항공사 자격 수준을 달성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단순히 비행기를 많이 타거나 더 높은 요금을 지불하여 상태를 유지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오늘날 엘리트 등급을 획득하는 것은 신용 카드 지출 및 온라인 쇼핑 포털을 통해 구매한 호텔 객실 및 품목과 같은 기타 종류의 구매에 관한 것입니다. 나는 지위에 따른 특권이 노력과 비용을 들일 가치가 없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미 내년에 델타 플래티넘 메달리온 자격을 확정했지만, 2025년이 되면 자격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몇 년 동안 추적을 하다가 해방감을 느꼈습니다.
동일한 직항 노선을 반복적으로 비행하지 않는 한(그게 전부입니다), 의도적으로 지위를 얻으려고 한다면 꽤 비합리적인 일을 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나는 엘리트 지위를 쫓기 위해 항공편 주변에서 휴가 목적지를 선택하고, 특정 항공사를 이용하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쓰고, 논스톱보다 형편없는 연결편을 선택하는 것에 대해 확실히 유죄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불필요한 로스앤젤레스 당일 여행을 기억하시나요?)
항공사 자유 계약자로서 나는 마침내 가장 저렴한 항공편과 가장 짧거나 쉬운 옵션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맞추는 것으로 정의된 가장 합리적인 항공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나를 다음 등급 수준에 가장 가깝게 만드는 항공편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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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도 지금 여행 습관을 재평가하고 있다면, 선택 사항을 저울질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비행 방법을 바꾸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지위로 인한 혜택이 적음
내가 지위를 포기하는 것을 쉽고 심지어 다소 즐겁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는 당신이 더 이상 지위를 갖는 것에 대해 많은 것을 얻지 못한다는 사실입니다. 일찍 탑승하여 비행기에 더 오래 앉아 있을 수 있는 기회를 얻으면서 중요하다고 느낄 수 있는 머리 속 기회 외에는 엘리트 등급을 갖는 데 따른 이점이 거의 없습니다. 그 이유는 가장 사용량이 적은 시간과 날짜에 비행하지 않는 한 무료 일등석 업그레이드가 그 어느 때보다 적고 멀기 때문입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이전에도 저는 중상위 수준의 신분으로 상당히 안정적으로 업그레이드를 받곤 했습니다. 그러나 주요 항공사의 사업 방식에 대한 구조적 변화로 인해 업그레이드가 판매되고 무료로 제공될 가능성이 낮아졌습니다.
출장은 팬데믹 이전 수준의 약 80%에 달하며 항공사는 가장 높은 급여를 받는 집단의 누락된 20%를 보상해야 할 필요성을 발견했습니다. 동시에, 팬데믹으로 인해 더 많은 휴가 여행자들이 프리미엄 좌석에 돈을 지불하게 되었고, 사람들은 경험에 더 많은 돈을 쓰고, 더 많은 개인 공간을 소중히 여기며, 팬데믹 기간 동안 그것을 시도하고 좋아했습니다.
이로 인해 항공사는 판매 측면에서 프리미엄 레저를 두 배로 늘려 예약 시 일등석, 나중에 업그레이드하거나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코치 좌석 등 모든 프리미엄 사치품을 완벽하게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Delta는 이러한 추세에 대해 가장 큰 목소리를 냈지만 이는 American과 United에도 적용됩니다.
일등석이 매진되면 일등석으로 업그레이드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얻기 어려운 것은 단지 일상적인 무료 업그레이드만이 아닙니다.
특정 등급으로 획득한 델타의 지역 업그레이드 증서를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는 않더라도 어렵습니다. 심지어 객실이 매진되지 않은 항공편 출발 훨씬 이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실제로 사용하려는 노선에서 United의 플러스포인트로 업그레이드를 취소하는 것은 터무니없을 정도로 드뭅니다. American의 시스템 전체 업그레이드도 사전에 취소하기가 어렵습니다. 항공사가 보고 있는 판매 추세에 따르면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상위 등급이더라도 프리미엄 좌석을 원한다면 현금 업그레이드 제안을 계속 지켜보고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코치에 앉아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이는 대부분의 항공편에서 가장 즐겁지는 않지만 특히 평범한 국내 여행의 경우에는 완벽하게 괜찮습니다.
그렇다면 항공사 자격의 가장 큰 이점은 무엇입니까?
1년에 한 번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위탁 수하물을 얻기 위해, 특히 낮은 수준의 신용 카드를 유지하고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 격주로 애틀랜타와 디트로이트에서 연결해야 하는 것이 정말 가치가 있습니까? 동일한 신용 카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더 이른 탑승을 위해 여행 시간을 단축하는 직항 항공편을 이용하는 대신 샬럿, 필라델피아 및 댈러스-포트워스를 경유하는 것이 가치가 있습니까?
아니면 United에서 더 비싼 옵션을 선택하는 것보다 더 많은 돈을 쓸 가치가 있습니까? Clear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최상위 등급에 도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Newark에서 체류 및 지연을 피하면서 더 적은 비용을 지불하시겠습니까?
사람들이 지위를 얻기 위해 뛰어넘은 고비는 결코 합리적이지 않았지만 여전히 어느 정도 보상이 있었습니다.
나는 전체 회계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지만 항공료(직장 여행과 개인 여행 모두)에 연간 7,000~10,000달러를 지출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델타에서 낮은 수준의 실버 메달리온 자격을 얻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만약 내가 골드 메달리온 자격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절대 다른 항공사를 이용하고 해당 항공사를 통해 몇 개의 호텔을 예약하세요. 애틀랜타, 디트로이트 또는 뉴욕에서 연결이 끊어지는 시간이 정말 가치가 있습니까?
아니면 어떤 항공사가 운항하는지에 관계없이 매번 가장 빠르고 가장 직접적인 항공편을 이용하여 연간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 더 낫습니까? 어쩌면 그게 델타가 될 수도 있고 우연히 실버 메달리온을 쳤는데 왜 쫓아가겠습니까?
흥미롭게도 등급에 대한 지출 수준을 이렇게 높게 설정하면 프리미엄 좌석에 많은 돈을 쓰고 티켓에 포함된 등급 혜택의 대부분을 누리는 사람들만이 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 항목: 일등석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다양한 방법
이제 상용고객 프로그램의 이름을 바꿀 때가 되었나요?
사람들은 충성심이 양방향으로 진행되지 않는다고 불평합니다. 물론 그렇지 않습니다.
로열티 프로그램은 항공사의 수익에 기여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어떤 결정을 내리든 경영진은 그것이 이익과 성장에 가장 잘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내려집니다. 아마도 델타는 분석을 수행했으며 이러한 변화가 일부 승객을 엘리트 등급이나 신용 카드에서 소외시키더라도 궁극적으로 항공사의 재정적 이점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괜찮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 금융 시스템에서 기업이 일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항공사가 더 이상 단순한 항공사가 아니라는 사실에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슬픔이 있습니다. 아니면 적어도 비행기를 타는 것이 더 이상 돈을 버는 유일한 방법이 아니거나 가장 큰 방법이 아닙니다.
신용카드 제휴, 호텔 제휴 관계, 부수적인 구매를 위한 상향 판매 등이 항공사 수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으며, 어떤 경우에는 항공으로 얻는 이익보다 더 큽니다. 즉, 항공사는 온라인 쇼핑을 위한 첫 번째 목적지가 되기를 원하고, 자신이 추천하는 호텔을 예약하기를 원하며, 항공사의 신용 카드를 지갑 맨 위에 보관하고 항공권부터 애견 사료까지 모든 것을 구매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공사는 비행 이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참여와 지출을 장려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재편하고 있습니다. 어떤 면에서 그들을 상용 고객 프로그램이라고 부르는 것은 더 이상 정확하지 않습니다. 또는 적어도 전체 그림을 그리지는 않습니다. 대신, 비행은 여러 구성 요소 중 하나일 뿐이므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충성도 프로그램이 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측면으로는 더 많은 교환 가능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을 이해합니다. 나는 다음 사람만큼 추가 포인트와 마일을 얻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이를 수행하는 시스템이 투박하고 일상적인 일상에 추가 단계를 추가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결국 저는 모든 작은 온라인 구매를 쇼핑 포털 비교, 보너스 등을 찾는 전체 생산으로 만들고 싶지 않습니다. 궁극적으로 그렇게 많은 추가 교환 가능 마일이나 자격 요건 포인트에 미치지 못하는 구매에 총 시간을 소비하는 것은 그 노력의 가치가 전혀 없어 보입니다.
나는 또한 단지 항공사 마일리지나 지위를 위해 항공사를 통해 호텔을 예약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결국, 대부분의 제3자 플랫폼을 통해 호텔을 예약하면 엘리트 혜택, 예약에 대한 추가 유연성, 심지어 호텔의 우대 혜택까지 놓치게 되므로 그렇게 하면 호텔 자격을 잃게 됩니다. 호텔 등급, 특히 하얏트 월드 프로그램은 최근 나에게 매우 귀중한 것이므로 항공 마일리지를 몇 마일 더 얻기 위해 호텔 등급 혜택을 희생하는 것은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안녕, 항공사 상태; 안녕, 자유시간
궁극적으로 이러한 변화는 씁쓸하고 달콤합니다. 아마도 처음에는 쓴 맛을 강조했을 것입니다. 나는 가끔 업그레이드를 그리워하고 전화 상담원이 나의 충성심에 대해 감사를 표할 때 특별한 기분을 느낄 것입니다. 매년 찾아오는 수하물표도 그리울 거에요.
하지만 실제로 필요하지 않은 연결 및 항공편에서 1년에 몇 시간을 절약하고 대신 집에서 아들과 함께 보낼 수 있어서 기쁩니다. 아들은 애틀랜타나 샬럿을 통해 연결하고 라운지가 너무 좋지 않기를 바라는 것보다 매번 승리할 것입니다. 붐비거나… 아니면 그 해에 들어갈 만큼 스와이프가 충분히 남았다는 뜻이죠.
또한, 등급 크레딧을 받기 위해 항공사 카드를 지출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주로 대부분의 리워드를 위해 범용 카드를 사용하는 데 집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얏트 월드 카드를 사용하여 매년 필요한 정규 숙박 일수를 적립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 카드는 여전히 추가적인 노력을 기울일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항공사 상태는 때때로 즐거운 여행이었지만(특히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었을 때) 최고의 여행도 항상 끝이 납니다. 이것이 내 Delta Medallion, American AAdvantage 및 United Premier 태그가 붙은 곳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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