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호주 딜러들과 법적 싸움에서 승리

CChatGPT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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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의 제조업체와 자동차 딜러 간의 권력 투쟁에 관심이 있습니까? 왜냐하면 대척지에서 방금 다른 나라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이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일어난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1년 말, 메르세데스가 호주 내 49개 프랜차이즈 딜러와 체결한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딜러 계약이 만료될 예정이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이를 갱신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대신 전통적인 대리점 모델에서 업계에서 에이전시 모델로 알려진 새로운 계약 관계를 딜러와 체결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대리점은 제조업체로부터 새 차량을 도매가로 구매할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가능한 가격에 관계없이 고객에게 자유롭게 소매할 수 있습니다. 대리점 모델은 흥정을 장려하고 대리점이 추가 수익을 얻기 위해 인기 모델에 가격을 표시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대리점 모델에서는 제조업체가 새 자동차를 소유하고 판매 가격을 설정합니다. 고객과 직접 거래하며, 딜러는 새 자동차가 공장에서 도착하면 배송 대행사에 불과합니다. 딜러는 또한 온라인으로 주요 구매를 하는 것이 불편한 고객에게 테스트 드라이브를 제공할 것입니다.

Mercedes가 대리점에서 대리점 모델로 전환하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주로 주머니에 더 많은 돈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대리점 계약은 인도된 각 신차에 대해 딜러에게 고정 수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딜러는 계속해서 부품 및 서비스 부서로부터 수입을 얻고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중고차 거래 권리를 유지할 것입니다.

Mercedes의 한 가지 이점은 고객이 더 이상 최고의 가격을 얻기 위해 딜러와 팔씨름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는 많은 신차 구매자가 싫어하는 프로세스입니다. Mercedes를 구입할 여유가 있는 사람은 시장에서 양탄자 상인처럼 흥정을 하고 싶어하지 않으며 빠르고 쉽고 투명한 비즈니스 거래를 높이 평가할 것이라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의 원동력은 2014년부터 호주 고객에게 자동차를 직접 판매하기 시작한 Tesla입니다. Tesla에는 프랜차이즈 딜러가 없으며 전국에 흩어져 있는 소수의 쇼룸만 있습니다. 현재 Tesla Model Y는 호주에서 세 번째로 많이 팔리는 자동차입니다. 그러한 종류의 성공은 다른 사람들을 주목하게 만듭니다.

혼다는 지난해 에이전시 모델로 전환을 결정했지만 실험은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았다. 올해 3월 호주에서의 혼다 판매는 72% 감소했는데, 이는 일본 회사가 호주에서 자동차 판매를 시작한 이후 가장 부진한 성적이었습니다. 분명히 가격 흥정이 없다는 것이 여기서 중요한 요소는 아닙니다.

메르세데스 딜러 고소

작년에 38개의 메르세데스 딜러는 프랜차이즈 딜러 계약의 만료 조항이 판매 할당량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프랜차이즈 계약을 구체적으로 위반하거나 합의한 대로 딜러십 개선을 완료하지 못한 경우에만 행사될 수 있다고 주장하며 제조업체를 고소했습니다. 당사자들 사이. 이러한 요소가 없다면 그들은 법정에서 메르세데스가 현재와 미래에 프랜차이즈 계약을 갱신할 의무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딜러들은 메르세데스가 협박을 받아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도록 강요했고, 비윤리적으로 행동했으며, 수년 동안 사업을 통해 쌓아온 선의를 아무런 보상 없이 도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호주 연방 법원의 조나단 비치(Jonathan Beach) 판사는 그렇지 않다고 판결했습니다. 그는 결정을 내리는 데 9개월을 보냈고 클린테크니카 독자들은 우리가 그의 결정에 대한 567페이지 전체를 여기에 재현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소식을 듣고 기뻐할 것입니다. 이 결정은 의심할 바 없이 항소될 것이며 판사는 항소 법원의 면밀한 조사를 견딜 수 있는 의견을 제시하기 위해 애썼습니다. 사건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위해 호주 키포인트 법칙 사건, 변론, 법원의 결정에 대한 정확하고 정확한 검토가 온라인으로 제공됩니다.

판사는 메르세데스가 호주 법률에 따라 만료되는 프랜차이즈 딜러 계약을 갱신할 의무가 없다고 판결했습니다. 그는 또한 딜러들이 회계 전문가가 일반적으로 이해하는 용어인 “선의”(브랜딩, 평판, 고객 및 직원 관계에서 파생된 장부가치보다 기업의 가치를 나타내는 무형 자산)의 상실을 겪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 지적 재산 또는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 딜러들은 손해 배상금으로 AUS$6억 5천만을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법원은 호주의 프랜차이즈법에서는 프랜차이즈 계약 기간 동안 지속적인 사업을 계속할 수 있는 권리로서 “선의”만을 언급하고 있다고 판결했습니다. 이번 사례를 임대차 기간 동안 임차인이 개선한 부분은 임대차 기간이 끝나면 집주인의 소유가 되는 이전 사례에 비유했다.

메르세데스는 프랜차이즈 계약을 종료할 권리가 있었기 때문에 회계상 ‘선의’는 문제가 되지 않았으며 손실에 대해 어떠한 보상도 받을 수 없었습니다. 법원은 딜러들이 향후 사업 거래와 관련하여 프랜차이즈법을 개정하기 위한 입법 절차를 검토해야 한다고 암시했습니다. 그러나 이 사건에서 법원은 메르세데스가 프랜차이즈법에 따라 정당하게 행동했으며 과도한 압력 전술을 사용하여 딜러들에게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도록 강요하지 않았다고 판결했습니다.

이 결정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호주 법원 판결의 효력을 보면, 이는 모든 프랜차이즈 계약이 만료 시 종료될 수 있으며 가맹본부는 가맹점에 대해 아무 것도 소유하지 않으며 가맹점은 프랜차이즈 계약이 종료된 후에도 사업을 계속할 수 있는 묵시적 권리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더 큰 관점에서 볼 때, 이 결정은 프랜차이즈 딜러 모델의 뱃머리를 가로지르는 또 다른 기회입니다. 폭스바겐은 이제 독일에서 전기차를 판매하기 위해 대리점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는 지난해 스웨덴에서 에이전시 모델을 사용하기 시작해 남아프리카공화국으로 확대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테슬라의 책임이다. Elon Musk는 일찍부터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의 차를 온라인에서만 팔아라 전통적인 딜러는 필요 없습니다. 지금 리비안 그리고 다른 전기 자동차 스타트업들도 Tesla의 뒤를 따르기를 원합니다.

대부분의 고객은 기존 프랜차이즈 딜러의 팔 비틀기 및 고압적인 판매 전술을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일부 업계 분석가는 이러한 기술의 부재로 인해 가격이 더 높아질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그 반대도 사실일 수 있습니다. 올해 들어서도 중국 신차 시장은 들썩거렸다. 공격적인 가격 인하 대부분의 EV 제조업체가 제공합니다. 가격이 떨어지면 누구도 불평하지 않습니다.

객관적으로 사람이 하지 말아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온라인으로 자동차를 구입하세요. 우리가 목격하고 있는 것은 제조업체와 딜러 사이의 권력 투쟁입니다. 이 투쟁은 말에서 자동차로의 전환이 시작된 이래 계속되어 왔습니다. 최초의 제조업체는 모든 권한을 갖고 이를 심각하게 남용했습니다. 이로 인해 딜러 그룹이 부상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권력을 장악하다 스스로를 위해. 그들은 또한 자신들의 권력을 심각하게 남용했습니다. 권력은 남용을 조장하는 것 같습니다.

대화 이 법원 판결에 대한 기사에서 “법원 판결은 한 가지를 분명하게 한다. 모든 당사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환경에서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재설정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가까운 미래에는 항상 새 차를 구입하기 위해 줄을서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는 점을 우리는 알고 있지만, 이번 판결은 그들이 독립 대리점에서 차를 구입할 수 있는 날이 얼마인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호주의 법률은 다른 곳에서 사업이 수행되는 방식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지만, 프랜차이즈 딜러 모델에 균열이 나타나기 시작한 것은 분명합니다. 이는 주로 모든 곳에서 동시에 일어나고 있는 EV 혁명의 결과입니다. 소비자로서 우리는 새 차를 사러 갈 때 이 모든 것이 우리에게 영향을 미칠지 여부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대답은 확실히 “아마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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