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저예산 항공사가 네브래스카에서 출범한 지 불과 몇 달 만에 폐업했습니다.

CChatGPT8
5 Min Read


네브래스카 주 링컨은 여름이 끝날 무렵 항공사를 잃게 됩니다.

일부 사람들이 네브라스카 수도에서 상업용 항공 서비스를 부활시키려는 불운한 시도로 본 예산 스타트업 레드 웨이(Red Way)가 8월 31일 운영을 중단한다고 이 스타트업이 수요일 페이스북 게시물을 통해 발표했습니다.

이 스타트업은 링컨 공항(LNK)에서 두 달 남짓 지속되었으며, 6월 8일 첫 비행기를 운항했습니다.

Red Way는 링컨에만 초점을 맞춘 소규모 스타트업으로서 “비용의 합산과 자원 부족”으로 인해 항공사가 운영을 유지하는 것이 불가능해지면서 엄청난 어려움에 직면했다고 말했습니다.

페이스북 게시물에는 “다른 통신업체들이 놀라운 잠재력과 규모의 경제를 통해 링컨에 합당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적혀 있다.

더 많은 항공사별 뉴스를 원하시나요? TPG의 격주 무료 항공 뉴스레터에 가입하세요.

Red Way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Sarah Riches는 “우리의 초점은 고객이 즉각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이 문제에 대해 TPG에 대한 추가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Lincoln Journal Star에 따르면 Red Way는 이번 주 초 링컨 공항 관계자들에게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했다고 경고했습니다.

링컨 공항 당국의 존 올슨 회장은 성명을 통해 “링컨 공항 당국 이사회는 레드웨이가 링컨에서 서비스를 제공한 최종 결과에 실망했다”고 밝혔다.

일일 뉴스레터

5분 이내에 읽으면 보람이 있습니다.

TPG 전문가가 제공하는 속보, 심층 가이드 및 독점 거래를 보려면 700,000명이 넘는 독자와 함께 하세요.

링컨 공항은 출판 시점까지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Red Way가 없으면 링컨 공항에는 공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가 United Airlines밖에 없습니다. 유나이티드는 링컨에서 시카고, 덴버, 휴스턴의 허브 공항으로 운항합니다.

관련 항목: 이 스타트업은 네브래스카주 링컨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을 판매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과연 살아남을 수 있을까?

Red Way는 3월에 처음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했으며, 지속적인 조종사 부족과 기타 운영상의 함정으로 인해 상업용 항공 서비스가 감소하는 희생양이 된 미국의 많은 소도시 중 하나인 링컨에 큰 투자를 한 것에 대해 지역 뉴스 매체와 항공 업계 블로그에서 광범위한 보도를 받았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에서 나옵니다.

이 스타트업은 항공편을 운항하지 않고 웹사이트에서 예약과 판매를 처리하는 ‘가상 항공사’ 역할을 했으며, 플로리다에 본사를 둔 전세 운영업체인 글로벌 크로싱 항공(Global Crossing Airlines)이 항공편을 운항했습니다.

레드웨이는 원래 올랜도, 라스베이거스 등 인기 휴양지부터 애틀랜타, 댈러스, 미니애폴리스 등 기타 도시까지 총 7개 미국 도시에 항공편을 판매할 계획이었습니다.

현재 레드웨이 웹사이트에서는 댈러스, 라스베거스, 내슈빌, 올랜도로 가는 항공편만 판매하는 것으로 보이며 8월 31일 이후에는 서비스 목록이 없습니다.

관련 항목: 항공편이 지연되거나 취소되었나요? 여행 지연 환급이 가능한 최고의 신용 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Red Way의 비즈니스 모델은 링컨이 미국 구조법(American Rescue Act)을 통해 받은 300만 달러의 코로나19 구호 기금의 수익 보장 덕분에 시작되었습니다. 수익 보장은 공항이나 지역 사회가 항공사가 서비스를 시작한 후 얻을 수 있는 최소 수익을 약속하는 것입니다. 항공사가 수익 보장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공항이나 지역 사회는 벌어들인 수익과 최소한 보장된 수익 간의 차액을 보상해야 합니다.

Lincoln Journal Star에 따르면 Red Way의 경우 스타트업은 300만 달러를 빠르게 소진했습니다. Red Way는 서비스를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90만 달러를 소진했고 다음 달에는 더 많은 자금을 인출했다고 신문은 보도했습니다.

관련 항목: 항공사가 파산할 때 할 수 있는 일

Red Way CEO인 Nickolas Wangler는 지난 4월 TPG와의 인터뷰에서 Red Way가 링컨 공항 밖으로의 여행을 늘릴 수 있다고 믿으며 Red Way의 전망에 대해 낙관적이었습니다.

“우리는 존재하지 않는 시장을 구축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어쨌든 우리가 매일 잃고 있는 것 중 일부를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뿐입니다.”라고 그는 당시 말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주 최대 도시인 오마하의 혼잡한 공항에서 약 60마일 떨어진 링컨에서 레드 웨이의 장기적인 생존 가능성에 대해 회의적이었습니다.

여행 산업 분석가이자 자문 회사인 Atmosphere Research Group의 창립자인 Henry Harteveldt는 지난 4월 링컨에서 나오는 승객 수가 적기 때문에 항공사들이 링컨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을 많이 운항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Harteveldt는 이전에 “항공사 이름을 ‘Red Way’로 지정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항공사가 돈을 낭비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Red Way라는 이름은 수도에서 지배적인 입지를 차지하고 붉은 옷을 입은 Cornhuskers 스포츠 팀으로 전국적으로 알려진 주력 주립 대학인 University of Nebraska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레드웨이는 페이스북 게시물을 통해 8월 31일 이후 예약된 모든 항공편을 전액 환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hare this Article
Leave a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