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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의 최근 3분기 실적 발표에서 CEO Mary Barra는 Chevy Bolt의 복귀에 대한 몇 가지 흥미로운 새로운 세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그녀의 말과 최근 EV 시장이 직면하고 있는 일부 역풍을 바탕으로 GM이 필요로 하는 것이 바로 새로운 Bolt라는 것이 꽤 분명해 보입니다. 그녀가 통화에서 공개한 내용부터 시작해볼까요!
차세대 Bolt에 대해 우리가 배운 것
원래 GM은 Bolt와 Bolt EUV 생산을 중단하고 차량을 더 비싼 모델로 교체할 예정이었습니다. 아마도 Equinox EV는 단돈 30,000달러부터 시작하는 훌륭한 대체품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계획은 항상 더 비싼 Equinox 버전으로 시작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GM은 $20,000 및 $30,000 세그먼트를 잠시 포기했다가 향후 몇 년 내에 다시 진입할 예정이었습니다.
수요가 공급을 크게 앞지르고 모두가 가격을 올리고 있던 2021년과 2022년에는 그렇게 하는 것이 합리적이었을 것입니다. 중고차는 종종 새 MSRP보다 더 높은 가격에 판매되었으며 딜러는 이미 부풀려진 가격에 수천(수만은 아니더라도)을 추가했습니다. 더 이상하게도 딜러들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2023년 후반으로 접어들면서 상황은 크게 달라졌습니다. EV는 도착하기 전에 판매되는 대신 딜러 부지에 쌓여 있습니다. Tesla를 포함하여 모두가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포드는 F-150 라이트닝의 생산을 중단했고, 쉐보레는 생산 수익성에 집중하기 위해 실버라도 EV를 1년 정도 미루고, 다른 신형 얼티엄 EV(이퀴녹스 포함)도 수개월간 미룬다.
즉, 현재 시장 상황에서는 제조업체가 초고가의 전기 트럭과 SUV를 판매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비용이 많이 드는 최고 수준에서 시작하여 볼륨이 증가함에 따라 아래로 작업할 수 있다고 기대하는 것은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EV 전환이 성공하려면 이들 회사는 최대한 빨리 저렴한 모델을 제공하고 더 많은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비용을 억제해야 합니다.
이 토론 중에 Bolt의 복귀가 나타났습니다.
“우리의 또 다른 주요 출시는 차세대 Chevrolet Bolt EV입니다. 우리가 새로운 볼트 EV를 개발하는 이유에 대해 시장에서 추측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의 전략은 브랜드에 대한 엄청난 자산을 구축하고 이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이전 포트폴리오 계획에는 보급형 부문에서 새로 설계된 여러 차량과 향후 몇 년 동안 50억 달러의 자본 약속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Bolt EUV의 최고의 특성과 Ultium 플랫폼, 소프트웨어 및 NACS를 활용하여 고객이 좋아하는 차량으로 훨씬 더 나은 주행, 충전 및 소유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수십억 달러의 자본 및 엔지니어링 비용을 절약하고 구매한 LFP 셀을 사용하여 비용이 크게 향상된 배터리 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적어도 2년 더 빨리 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단가도 상당히 낮아질 것입니다.”
여기서 풀어야 할 것이 많습니다.
우선, Barra는 “사전 포트폴리오 계획”을 논의할 때 다음을 언급했습니다. 더 저렴한 EV를 함께 설계하고 제작하기 위한 GM과 Honda 간의 최근 포기된 거래. 이로 인해 GM은 저렴한 시장 부문에서 채워야 할 엄청난 공백을 갖게 되었으며, 회사가 저가형 EV에 대한 더 큰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는 시점에 바로 이 시점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GM은 빠르게 생각해야 했고, 쉐보레는 이미 저가형 EV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을 직시하자면 일반 볼트 EV는 일종의 미운 오리새끼입니다. 미국인들은 좀 더 SUV 같은 후드, 더 많은 실내 공간, 기타 크로스오버 기능을 원합니다. GM은 이를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경영진이 EUV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라고 결정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EUV는 보기에는 좋아 보여도 여전히 심각한 단점이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55kW CCS 충전은 특히 CCS 네트워크가 현재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고려할 때 큰 문제입니다. 또한 꽤 끔찍한 소프트웨어(특히 동반 스마트폰 앱)도 포함되어 있으며 배터리 셀은 GM의 Ultium 셀만큼 수익성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GM은 전체 Ultium 머신이 아니더라도 EUV 플랫폼에 최대한 많은 Ultium 기술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이는 더 빠른 충전, 더 나은 소프트웨어 등을 의미합니다. Barra는 회사가 Tesla의 NACS 플러그와 슈퍼차저 네트워크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여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Ultium 접근 방식에서 벗어나 리튬-철-인산염(또는 LFP, LiFePO4) 화학을 사용하여 수정된 배터리 팩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GM에게 더 나은 내구성, 더 낮은 비용, 더 나은 이익을 의미합니다.
Barra는 일정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GM에 연락하여 오리온 공장을 실버라도 EV 생산으로 이전하는 것이 지연되면 현 세대의 볼트 생산이 더 많아질 것인지 물었습니다. GM의 언론인들은 나에게 답장을 보내지 않았지만 볼트가 오리온 공장에 남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일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GM은 아마도 이러한 새로운 부품으로 Bolt EUV 생산을 곧 재개하지 않을 것입니다. GM은 툴링을 수정하여 다른 곳에, 아마도 멕시코에 배치해야 할 것입니다(비용을 최소로 유지하기 위해).
그러나 이것이 얼마나 오래 걸릴지 추측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완전히 새 차량이었다면 몇 년이 걸릴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GM은 기존 플랫폼을 크게 새로 고치고 업그레이드하여 개발 과정에서 “최소 2년”을 절약했습니다. 그래서 GM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빠른 시간표로 우리를 놀라게 할 수 있었습니다. 아니면 회사에 문제가 생겨 몇 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예측할 수 없습니다.
제가 가장 잘 알고 있는 추측은 GM 팀이 이를 상당히 빨리 수행한다는 것입니다. GM은 저렴하고 수익성 있는 EV를 판매하는 동시에 Tesla와 같은 회사가 계속해서 고객을 빼앗는 것을 허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공하지 않고 배출 목표를 달성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점점 더 쓸모없는 ICE 제품 고객에게. GM의 경영진은 모든 시장 부문에서 수익성 있는 EV를 제공하는 것이 미래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최대한 빨리 이에 착수해야 합니다.
주요 이미지: Jennifer Sensi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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