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의 최고 경영자인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는 회사가 성장과 마진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3,300명의 신규 직원을 고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SaaS 사업이 인력 10% 감축을 확정한 지 6개월이 조금 넘은 시점입니다.
직원 채용 정책이 눈에 띄게 반전한 것은 “운영 비용을 줄이고, 영업 마진을 개선하며, 수익성 있는 성장을 위한 회사의 지속적인 노력을 계속 발전시키기 위해” 약 7,000개의 일자리를 잃을 것이라는 1월의 뉴스에 이어 나온 것입니다.
이 계획은 CRM 거대 기업에 14억~21억 달러의 비용을 청구하도록 설정된 전환 패키지의 일부였습니다.
그러나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베니오프는 회사가 다양한 부서에서 3,300명의 직원을 고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의 임무는 회사를 성장시키고 지속적으로 큰 이익을 달성하는 것입니다.”라고 Benioff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수천 명의 사람들을 고용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COO 브라이언 밀햄(Brian Millham)은 신규 채용 직원이 영업, 엔지니어링, 세일즈포스 데이터 클라우드(Salesforce Data Cloud) 제품 작업 인력으로 나누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레지스터 Salesforce에 추가 의견을 요청했습니다.
지난 1월 베니오프는 팬데믹 기간 동안 “경제 침체로 이어지는” 기간 동안 “너무 많은 사람”을 고용했기 때문에 일자리 손실이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공급업체의 직원 수는 2019년 35,000명에서 2020년 49,000명, 2021년 56,000명으로 증가했습니다. 2022년에는 직원 수가 70,000명을 넘어섰습니다.
2021년 7월 Salesforce는 조직의 공동 작업 및 채팅 도구인 Slack을 인수했지만 비평가들은 이 기술을 의미 있는 방식으로 핵심 CRM 도구와 통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1월 말부터 행동주의 투자자들은 Oracle 및 Microsoft와 같은 다른 대형 소프트웨어 회사에 맞춰 더 많은 운영 규율과 더 높은 마진을 요구하면서 Salesforce를 선택했습니다.
이번 주 초 연례 Dreamforce 잼버리에서 Salesforce는 Salesforce 애플리케이션에 Einstein Copilot 및 Einstein Copilot Studio를 내장하는 등 다양한 새로운 기술 기능을 발표했으며 기업이 모든 데이터를 AI 기반 CRM 및 로우코드로 AI 기반 앱을 구축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