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제조업체는 보다 저렴하고 소형인 EV보다 SUV 및 e-SUV와 같은 대형 차량의 생산, 마케팅 및 판매를 우선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작은 EV는 저소득층이 EV 사용의 이점을 얻을 뿐만 아니라 순 제로 달성 노력에 필수적인 주요 원자재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다 저렴하고 작은 전기 자동차가 등장하면 영국에서 탄소 배출 제로 자동차의 활용이 가속화될 것이라는 새로운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영국의 T&E에 대한 YouGov 여론조사에 따르면 신차 구매자의 22%는 이미 내년에 전기 자동차를 구매할 계획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1. £21,000의 소형 전기 자동차 옵션이 주어지면 배터리 전기 모델을 구매하려는 신차 구매자의 비율은 30%²로 증가합니다.
전기 자동차는 휘발유 및 디젤 자동차에 비해 운행 및 유지 관리 비용이 절감될 뿐만 아니라 수명이 다할 때까지 더 깨끗하고 배출량이 훨씬 적습니다.
T&E UK의 전기 자동차 및 차량 담당관인 Ralph Palmer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모든 운전자가 오염을 유발하는 휘발유 및 디젤 자동차를 떠날 수 있도록 하려면 작고 저렴한 전기 자동차가 필수적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여전히 영국 거리에 비해 너무 크고 부피가 크고 귀중한 중요 재료에 대한 부담이 증가하는 차량 생산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Transport & Environment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자동차 제조업체는 유럽에서 만든 소형 전기 자동차를 £21,000에 판매하면서 여전히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yndex 컨설팅 회사의 분석을 기반으로 한 T&E(Transport & Environment)의 연구에 따르면, 생산 비용과 배터리 가격 하락으로 인해 2025년까지 대중 시장의 “B 세그먼트” 차량의 전기화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작고 저렴한 EV의 가용성은 전기 자동차의 대량 채택을 위한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으며 저소득층에게 더 많은 실행 가능성을 제공하고 두 번째 하드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럽의 6대 자동차 제조업체는 인플레이션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하는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소형 소형 자동차를 포기했으며, 그 중 하나인 볼보는 앞으로 영국에서 SUV만 판매하기로 약속했습니다. Carmarkers는 이제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2022년에 판매되는 모든 새로운 EV의 44%를 차지하는 더 크고 더 수익성이 높은 SUV의 판매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더 크고 무거운 차량에 대한 이러한 추세는 내장된 배기가스 배출을 낮추기 위해 중단되어야 합니다. 차량 생산을 줄이고 전력망에 대한 수요를 줄입니다. 지난 6월 기후변화위원회는 신차 판매에서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의 우선순위’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T&E UK는 자동차 회사들이 환경, 저소득 가구, 유럽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에 더 나은 소형 전기 자동차를 우선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것을 정부에 촉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장 무거운 신차 구입에 대해 중량 기반 세금을 도입하고 지방자치단체가 이러한 차량에 대해 도시 지역 주차 요금을 도입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T&E UK의 전기 자동차 및 차량 담당 책임자인 Ralph Palmer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정부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많습니다. 정부는 과감하게 이를 구현해야 합니다. 이는 복잡한 주장이 아닙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값비싼 e-SUV를 제공함으로써 전기 자동차에 대한 욕구를 과시할 수 없을 것이며 단지 저렴한 소형 BEV를 제공함으로써 사람들의 욕구를 과시할 수 있을 뿐입니다.”
¹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모든 수치는 YouGov Plc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영국의 총 표본 크기는 성인 502명이었습니다. 현장 조사는 2023년 8월 3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설문조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² 영국에서 향후 12개월 내에 새 자동차를 구입할 의향이 있는 조사 대상자 중 22%는 전기 자동차를 구입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답했습니다. 내연기관을 구매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답한 사람들 중 9%는 21,000파운드 소형 BEV 모델이 시장에 출시되면 전기로 전환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몰랐던 응답자 중 39명 중 9명은 작고 저렴한 모델 옵션이 제시되면 전기차를 선택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이러한 의도가 자동차 시장에도 재현된다면, 저렴한 소형 BEV의 등장으로 완전 전기차의 판매 점유율은 30%까지 올라갈 수 있을 것이다.
³ T&E는 BMW, Mercedes, Renault, Stellantis, Volvo Cars 및 Volkswagen의 차량당 순이익을 계산했습니다.
B세그먼트 차량은 흔히 ‘소형차’라고 불립니다. 유럽 세그먼트는 무게나 크기를 기준으로 하지 않는 반면, B 세그먼트 차량의 길이는 대략 3.7~4.2m입니다. 예로는 Ford Fiesta 또는 푸조 e-208.
공부하다: 작고 수익성이 좋은 이유: 2025년에 저렴한 전기 자동차가 가능한 이유.
의례 운송 및 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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