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EV 스타트업 WM, 파산 신청

CChatGPT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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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WM모터(일명 벨트마이스터)가 파산을 선언했다.

이번 월요일 상하이 법원에 제출된 문서의 사본은 다음과 같습니다. 클린테크니카WM 모터는 최근 몇 년 동안 운영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웨이보 페이지에 올린 성명에서 생산과 판매가 비용, 손실 환수, 부채 상환을 충분히 충당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자동차 업계 전문가들은 회사의 재무 문제가 중국 EV 시장의 치열한 경쟁, 비용 상승, 공급망 중단, 전염병의 영향 및 시장 변동 등 여러 요인에 기인한다고 말합니다. EV 스타트업은 운영 및 성장에 필요한 자본 확보에 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2023년 중국에는 약 200개의 전기 자동차(EV) 제조업체가 있습니다. 이는 2025년까지 모든 신차 판매의 25%를 전기 자동차로 만들겠다는 중국 정부 목표의 직접적인 결과입니다. 시장이 너무 커서 여러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가 SAIC 및 BYD와 같은 대형 제조업체가 주도하는 가격 전쟁이 확대되면서 흔들리기 시작했습니다.

보고서 글로브 뉴스와이어 올해 9월 미국 상장 중고차 딜러 Kaixin Auto Holdings는 위기에 처한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WM Motor에 구속력 없는 인수 계약서를 제안했다고 밝혔습니다. 계획된 홍콩 IPO를 위해 2022년 6월에 발표된 회사의 주식 투자 설명서에 따르면 WM Motor의 연간 손실은 2021년까지 3년 동안 82억 위안(11억 3천만 달러)으로 급증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WM Motor가 홍콩 상장사인 Apollo Future Mobility와의 역인수를 통해 백도어 상장을 시도한 이후에 나온 것입니다. 상하이 STAR 마켓과 홍콩의 실패한 상장 노력은 회사의 최후의 노력으로 인식되었습니다.

이르면 2020년 초 중국의 자동차 전문가들은 팬데믹으로 인해 틈새 시장의 EV 제조업체들이 성장을 둔화하거나 사업을 접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대형 업체는 수량을 통해 가격을 통제할 수 있으며 일부 모델은 다른 모델에 보조금을 지급합니다. 더 작은 것은 할 수 없습니다.

작년 4분기, 상하이에 본사를 둔 WM Motors의 CEO인 Freeman Shen은 내부 서신을 통해 급격한 지출 삭감을 발표했습니다. 관리자 급여는 50%, 기타 직원 급여는 30% 삭감됐다. 보너스도 취소됐고 “다음 급여일이 연기됐다”고 한다.

Shen은 회사의 문제를 코로나19, 시장 침체, 공급망 문제, 원자재 비용의 급격한 상승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직원들에게 “여러분 모두 이해해 주시길 바라며, 우리 함께 겨울을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썼다.

2022년 11월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는 아주 초기부터 적자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배리 반 윅 ~에 그만큼 중국 프로젝트폭발과 화재로 이어진 제품 결함 때문입니다.

“그러나 2020년에 Weltmeister의 자동차가 폭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해 10월, 벨트마이스터는 배터리 생산 과정의 결함으로 인해 자연 연소 문제로 인해 일부 차량을 리콜했습니다. 중국 비즈니스 뉴스 웹사이트 36kr 최소 10건의 사건을 집계함 2020년부터 Weltmeister 자동차와 관련된 자연 연소가 발생합니다.” Van Wyk이 보고했습니다.

WM W6 (사진출처: WM모터스)

회사의 재정적 문제는 중국 EV 산업이 직면한 광범위한 도전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시장은 둔화되고 자동차 제조사들은 비용 상승에 대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 업계 전문가들은 WM모터가 구조조정을 통해 부도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이 회사는 강력한 브랜드와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WM Motor는 Geely와 Volvo의 전 임원이었던 Shen이 2015년에 설립했습니다. 처음에는 인터넷 독점 바이두(Baidu), 거대 기술 기업 텐센트(Tencent), 상하이 국영 자산 규제 기관 등 저명한 후원자를 자랑하며 중국 전기 자동차 스타트업 사이에서 떠오르는 스타로 여겨졌습니다. 또한 자체 배터리 및 전기 파워트레인 기술을 개발한 몇 안 되는 중국 EV 스타트업 중 하나입니다.

2018년에 첫 번째 양산차인 EX5를 출시했습니다. 이후 회사는 EX6, W5, W6, W8 등 여러 다른 EV 모델을 출시했으며 100,000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이스라엘, 아랍에미리트, 남미, 필리핀 등 틈새 수출 시장을 열었습니다. 파산 발표 이전에는 태국과 인도네시아 진출을 준비하고 있었다. 또 독일과 스페인에도 독점 판매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WM Motor의 파산은 중국 EV 스타트업이 직면한 어려움을 부각시킵니다. 고도로 집중되고 점점 더 독점화되는 시장에서 경쟁적인 가격 전쟁으로 인해 스타트업이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가 어려워집니다. 많은 스타트업이 비용 상승과 공급망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중국인 전기차 시장 아직은 그럴 것으로 예상된다 빠르게 성장하다 앞으로 몇 년 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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