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나는 Electrify America 역에서 피해를 입은 여러 자동차에 대해 썼습니다.. 일반적인 이야기는 충전소 근처의 장비 캐비닛에서 펑하는 소리가 들렸고 때로는 자동차 자체에서 펑하는 소리가 발생했다는 것입니다(아마도 불꽃 퓨즈). 때로는 실제 손상이 발생하기 전에 자동차의 퓨즈가 터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고 발생 후 배터리 팩의 일부 또는 전체를 교체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이후로 다른 차량에 대한 소문이 떠돌았지만 이제 두 대의 차량이 같은 운명을 겪는 영상이 트위터에 올라왔습니다.
저는 충전을 시도한 Electrify America 스테이션(3400 w Magnolia, Burbank)으로 인해 발생한 ID.4 배터리 손상 문제와 관련된 동영상을 게시했습니다. https://t.co/61Y6SNZLx1https://t.co/AMgihnRl67@ElectrifyAm 책임을 지지 않을 것이다 @폭스바겐 도와주세요
– 진실Vtold (@tVt210) 2023년 8월 21일
나는 아직도 이 문제를 더 깊이 파고드는 중이고, 이 문제가 어떻게 해결되는지 더 알게 되면 또 다른 글을 쓸 예정입니다. 하지만 그동안 저는 이 문제의 또 다른 충격적인 측면과 제가 사람들에게 이야기했던 다른 사건들에 대해 쓰고 싶었습니다. : 고객 서비스가 심각하게 부족합니다.
최악의 순간에 최악의 일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분의 일반적인 일일 운전의 경우 EV 충전은 집, 직장 또는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이루어집니다. 자동차 문제는 발생하며, 사람들은 어떤 방식으로든 자동차 문제에 대비해야 합니다. 예비 타이어(제조업체에서 제공을 중단했지만 사람들은 계속 구매해야 하는 제품), 긴급 출퇴근 지원 서비스, Uber 등이 모두 일반적인 출퇴근 중에 도움을 드립니다.
운전자의 특별한 요구를 지원하기 위해 DC 고속 충전이 존재합니다. Uber 운전자이거나 집에서 충전할 수 있는 권한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평소보다 운전을 많이 하는 날이나 자동차 여행 중에 DC 고속 충전만 필요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평소보다 집에서 훨씬 더 멀리 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충전기에서 “POP!” 소리가 나면 귀하의 길가 지원 서비스에는 가장 가까운 EV 인증 딜러까지의 견인만 포함될 수 있습니다. 집에 돌아가고, 여행을 마치고, 차가 수리될 때까지 돌아다니는 일은 모두 고장난 차에 대한 책임이 있는 사람에게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그것이 누구의 잘못인지에 대한 질문에 빠져 있습니다. 그것이 명백히 보증 수리인 경우, 차량 제조업체는 차량이 수리되는 동안 귀하를 도와줄 것입니다. 이동 중 사고가 발생한 경우 귀하의 보험(좋은 보험에 가입한 경우) 또는 해당 보험(책임의 일부)에서 수리 비용, 자동차 렌트 비용 등을 보장합니다. 충전소 제조사나 충전 서비스 제공업체 모두 자신들의 잘못인지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서둘러 도움을 주려고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운전자는 모든 비용을 자비로 부담하고 나중에 제조업체나 충전 서비스 제공업체로부터 상환을 받아야 하는 불행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원인을 조사하는 데 몇 달이 걸릴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상당한 시간 동안 자금이 부족하고 차 밖에 있어야 합니다.
계속되는 여행
이제 저는 밖에 있는 모든 Dave Ramsey 팬이 이것이 저축의 목적이라고 말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살다보면 나쁜 일도 생기고, 대비도 해야겠죠?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미국 인구의 약 40%는 추가로 400달러를 갖고 있지 않으며, 현실적으로 EV를 운전하려면 인구의 90% 이상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만연한 인플레이션, 경제 문제, 장기간의 코로나19와 같은 불쾌한 일들이 가장 책임감 있고 신중한 사람들조차도 긴급 자금을 모으지 못하도록 공모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충전소와 자동차가 배터리 팩이 수신해야 하는 전류량에 동의하지 못하고 너무 많은 전류를 보낸 것은 운전자의 잘못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니 사고의 책임은 자동차 제조사나 충전소 어느 쪽에게만 있는 점을 고려하면,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듯이 과실이 없는 당사자에게 모든 비용을 부담하게 할 이유가 없습니다.
의미 있는 것은 충전 제공업체(또는 보험사)가 고객을 돌보고 나중에 제공업체의 잘못이 아닌 경우 제조업체로부터 비용을 회수하는 것입니다.
이는 보증이 만료된 구형 및/또는 높은 마일리지의 EV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여전히 열어 둡니다. 이 경우, 차량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판명되면 차량 손상이 보상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충전 제공업체와 제조업체가 이러한 사고로 인한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일종의 합의에 도달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평판이 전부이며, EV의 미래가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제가 말하는 내용 중 일부는 충전 서비스 제공자에게 매우 불공평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결국, 왜 먼저 탭을 들고 고객을 돌보고, 나중에 자신의 잘못이 아닌 것으로 판명되면 복구에 대해 걱정해야합니까? 그리고 보증기간이 지난 전기차의 경우, 차량이 오작동하면 왜 제조업체와 충전업체가 수리비를 받아야 합니까?
이러한 질문에 대한 일반적인 진부한 대답은 인생이 공평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귀하의 잘못이든 아니든 2013 Model S, 2017 Bolt 또는 2011 LEAF가 충전소에서 불에 구워진다고 해서 어느 누구의 평판도 좋아질 수는 없습니다. 물론, 나중에 차가 오작동하여 문제를 일으켰다는 것을 알아낸 다음 “그것은 우리 잘못이 아니었습니다. 맹세합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가 POP 상태가 된 지 몇 달이 지났지만 제조업체와 충전 서비스 제공업체의 평판에 대한 피해는 이미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차량 소유자를 잘 돌보고 질문 없이 신속하게 처리하면 누구도 불평할 일이 거의 없을 것입니다. 자신이 보살핌을 받았다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미디어나 소셜 미디어에 달려가 도움을 구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미 필요한 도움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제대로 작동하는 충전 네트워크에서는 이러한 종류의 사고가 거의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무슨 일이 있어도 고객이 올바르게 수행하는 데 드는 비용은 이러한 몇 가지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회사의 평판 손상에 비하면 작습니다.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EV의 미래가 위태로워진다는 점일 것입니다. EV를 고려하는 사람들이 스테이션이 오작동하고 차량이 손상되면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는 생각을 갖게 되면, 그들이 깊은 곳으로 뛰어들어 EV를 구입할 가능성이 심각하게 줄어듭니다. 상대적인 주머니 사정을 걱정하는 몇몇 회사 경영진의 두려움 때문에 EV 전환이 지연되거나 차단된다면 정말 안타까운 일이 될 것입니다.
주요 이미지: Jennifer Sensi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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