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승객으로서 항공 여행 권리를 아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전염병 대혼란부터 2022년 Southwest Airlines의 연휴 붕괴와 United Airlines의 6월 말 대규모 중단까지, 항공편이 지연되거나 취소될 때 무엇을 요청해야 하는지 아는 것이 여행 준비의 핵심 부분입니다.
그리고 그것의 가장 큰 부분은 항공사가 언제 환불을 해야 하는지 아는 것입니다.
환불에 대한 귀하의 권리
국내선 항공편과 미국에서 출발 또는 도착하는 국제선 항공편의 경우 교통부 규정이 적용됩니다.
DOT 항공편 환불 정책에 따라 항공편이 취소되어 궁극적으로 여행을 하지 않기로 결정한 경우 질문 없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소가 항공사의 잘못인지, 아니면 날씨와 같이 통제할 수 없는 요인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 정책은 항공권의 미사용 부분에 적용됩니다.
로널드 레이건 워싱턴 국립공항(DCA)에서 뉴욕 라과디아 공항(LGA)까지의 왕복 여행을 예약했는데 돌아오는 여행이 취소되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항공사는 나중 항공편으로 재예약을 제안했지만 귀하는 거절했습니다. 대신 기차를 타고 워싱턴 DC로 돌아가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항공사는 여행의 귀국 부분에 대해 환불을 해야 합니다.
여행을 하지 않기로 선택한 경우에만 환불 규정이 적용됩니다.
그러나 규칙의 “궁극적으로 여행하지 않기로 선택”하는 부분이 핵심입니다.
항공사가 오전 8시 항공편을 취소하고 오전 11시 항공편으로 다시 예약한 후 귀하가 그 항공편으로 여행하는 경우 항공사는 귀하에게 환불할 의무가 없습니다.
항공사는 항공편 지연으로 인해 환불을 해야 합니까?
DOT 환불 규정은 취소된 항공편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정책에 따라 항공사는 항공편이 크게 지연되거나 항공사가 일정을 크게 변경하는 경우 항공권의 미사용 부분에 대해서도 환불을 제공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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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는 여행을 하지 않기로 선택한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상당한” 지연이란 무엇입니까? 그 부분이 좀 애매하네요.
현재까지 DOT는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정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바이든 행정부는 현재 유럽연합에 존재하는 것과 유사한 정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조항을 제안했다.
현재 부서에서는 항공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있는 경우 “사례별로” 상당한 지연이 발생한 후 환불 적격성을 결정합니다.
DOT의 지침 외에도 항공권에는 각 항공사의 운송 계약이 적용됩니다. 주요 항공사에 대한 전문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을 읽으면 항공편이 취소된 경우 DOT 규정에 따라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다는 조항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귀하가 환불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항공사가 환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항공사가 환불 대신 향후 크레딧을 제공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항공편이 중단되면 항공사가 나오지 않고 환불을 제공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신 항공사에서 향후 비행 크레딧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한 취소가 최고조에 달했을 때, 항공사가 승객에게 향후 여행 크레딧이나 바우처에 대해 10% 또는 20%의 추가 가치를 제공한다는 보고를 들었습니다.
이는 특히 가까운 시일 내에 항공사를 이용할 계획이 있고 첨부될 수 있는 만료 날짜 이전에 크레딧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는 경우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받아들여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귀하가 비행기를 타지 않고 단지 돈을 돌려받기를 원하는 경우 항공사는 기술적으로 귀하에게 환불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항공사가 고객 환불에 완전히 인색했다는 말은 아닙니다. 항공 산업 무역 그룹인 Airlines for America는 11개 대형 항공사가 2020년에서 2022년 사이에 320억 달러 이상의 환급금을 지급했다고 밝혔습니다.
항공사가 환불 대신 마일리지를 제공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항공사에서 현금 대신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수락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전액 환불 대신 마일리지 수락을 고려하기 전에 TPG의 포인트 및 마일리지 평가를 참조하여 자신에게 유리한 거래가 이루어졌는지 확인하고 싶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아메리칸 항공이 217달러의 항공권을 환불해 주기를 바라고 항공사가 대신 10,000마일을 제공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TPG는 AAdvantage 마일리지를 1.5센트로 평가하므로 10,000마일은 약 $150의 가치가 있습니다.
분명히 그러한 경우에는 마일리지를 받는 것이 귀하에게 가장 큰 이익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수많은 로열티 프로그램의 평가절하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전액 환불을 위한 최선의 전략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점은 환불 절차가 일반적으로 자동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물리적으로 요청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온라인 고객 서비스 불만 사항이나 메시지를 통해 항공사에 연락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outhwest에는 불만사항, 의견 또는 질문이 있는 항공사에 연락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항공사에 실시간 채팅 기능이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상대방에게 실제 인간 대리인이 있다면 그들이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항공사에 전화하여 고객 서비스 담당자에게 전화로 연락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항공사에 어떤 방법으로 연락하든 여행 확인 번호를 가까이에 두고 상용 고객 마일리지나 여행 크레딧이 아닌 환불을 원한다는 점을 명확하게 명시하십시오.
항공사가 환불을 거부하고 귀하가 DOT 정책에 따라 환불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 차선책은 신용 카드 청구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DOT에 불만 사항을 제기하는 것입니다.
음식, 호텔, 육상 교통에 대한 보상은 어떻게 되나요?
식사, 예상치 못한 호텔 숙박, 항공편 지연이나 결항으로 인한 Uber 차량 서비스 등에 대한 보상은 환불과 다른 범주에 속합니다.
현재로서는 항공사가 제공하는 보다 자유로운 형태의 보상이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하다 중단이 항공사의 잘못인지, 날씨와 관련된 것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귀하가 지불해야 할 금액에 대해 더 잘 이해하려면 승객 권리에 대한 TPG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DOT는 또한 항공사 고객 서비스 대시보드에서 취소 또는 상당한 지연이 발생할 경우 각 미국 주요 항공사가 보장하는 사항에 대한 요약을 제공합니다.
결론
일부 항공사 정책은 추적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환불에 적용되는 연방 규정은 상대적으로 간단합니다.
항공권의 미사용 부분에 대해서는 환불을 받아야 합니다.
- 항공편이 취소되거나 크게 지연되거나 일정이 크게 변경된 경우
- 이유야 어떻든 간에
- 그리고 당신은 궁극적으로 그 항공사를 이용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어떤 경우든 귀하의 권리를 아는 것이 환불을 받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묻는 것은 두 번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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