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보드로 백만 달러를 벌 수 있을 거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을까요?
하지만 바로 모니샤 미르사에게 그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녀의 부업 돼지고기 보드 사업인 BoardsbyMo는 단 3년 만에 매출 100만 달러로 성장했습니다. Mirsa는 현재 7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팀과 함께 풀타임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최근 Entrepreneur Podcast Network의 일부인 내 팟캐스트 The Side Hustle Show에 출연하여 그녀의 특별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BoardsbyMo의 사진 제공
팬데믹 기간 동안 필요 사항 충족
전염병이 시작되는 동안 보스턴에 격리 명령이 내려졌을 때 Mirsa는 집에서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일하면서 약간 “미친” 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에게는 필수 직원이자 의료 종사자인 친구와 가족이 많았습니다. 친구들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고 그녀는 그들을 위해 간식이나 집에서 만든 음식을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Mirsa는 보스턴 주변의 병원에 이 제품들을 무료로 배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몇몇 직원이 접시를 주면서 좀 사줄 수 있냐고 묻더라구요. 미르사는 “그것이 작은 씨앗을 심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녀는 가까운 시일 내에 다시 직장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것이 정규직이 되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한 달 후 한 친구가 연락해 미르사가 어머니날에 엄마를 위해 치즈보드를 만들어 줄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그녀는 비용을 지불할 것을 고집했으며 Mirsa가 Instagram 계정을 시작하고 이를 사업으로 전환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라고 주장했습니다. Mirs는 2020년 5월 5일에 Instagram 계정을 시작했고, 5월 10일에 첫 주문을 받았습니다.
모니샤는 “이런 일은 결코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일이었다. 나는 이것이 멋지다고 계속 생각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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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사용
Mirsa는 Instagram 계정을 시작한 후 “거의 가짜 프로모션과 비슷합니다”라는 내용의 게시물을 게시했습니다.
$40의 데이트 나이트 보드가 문앞까지 배달됩니다. 치즈 믹스, 샤르퀴트리, 과일, 견과류, 잼이 2일 동안만 제공됩니다. 지금 예약하시려면 DM주세요!
그녀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전혀 몰랐다고 인정합니다. 2시간 후 그녀는 전혀 모르는 사람들로부터 이 보드 중 하나를 배달해 달라는 20통 이상의 DM을 받았습니다.
Mirsa는 보스턴 음식 블로거를 태그하고 자신의 보드를 홍보하는 해시태그를 사용했기 때문에 발견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첫해에 그녀는 계정을 약 20,000명의 팔로워로 늘렸습니다.
웹사이트 구축
Mirsa는 사람들이 주문을 하고 자신의 비즈니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자신만의 플랫폼을 원했기 때문에 전자상거래 플랫폼 Shopify에 자신의 사이트인 BoardsByMo.com을 구축하고 HubSpot을 통합하여 주문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했습니다.
워크숍 시작
Mirsa는 또한 Zoom에서 기업 팀 구축 연습으로 가상 charcuterie 보드 구축 워크숍을 제공했습니다. 인바운드 관심을 고려하여 Mirsa는 다른 야심찬 돼지고기 기업가들에게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는 방법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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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의 9시부터 5시까지 일하는 직장을 그만두다
6개월 연속 월별 수익 목표를 지속적으로 달성한 후 Mirsa는 안정적인 9시부터 5시까지 근무하는 직장을 떠나 자신의 열정에 전적으로 헌신할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그 결정과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한 그녀와의 인터뷰를 여기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BoardsbyMo에 뛰어들고 나서 그녀의 Instagram 팔로어는 사무실에서 일할 때보다 6배 증가한 약 120,000명 이상의 팔로워로 성장했습니다.
그만두는 것은 미르사에게 있어서 긴장되는 일이었지만, 안정적인 급여라는 신뢰에서 벗어나 편안하게 목표 수익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확실히 내가 지금까지 해본 것 중 가장 무서운 일 중 하나였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수익 목표와 돼지고기 요리에 대한 열정에 집중함으로써 정규 기업가 정신에 뛰어들었습니다.
B2B 기회 활용
Mirsa는 이후 LinkedIn과 같은 플랫폼으로 마케팅을 확장했습니다. 이제 기업 케이터링이 그녀의 비즈니스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되면서 그녀는 LinkedIn을 사용하여 대규모 컨퍼런스, 회의, 이벤트를 계획하는 잠재 고객을 타겟팅합니다.
그녀는 성공에 대해 게시하면서도 도전에 대해 개방적인 태도를 취하는 등 유기적인 활동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메일 마케팅 전략 활용
Mirsa의 이메일 뉴스레터는 공개 워크숍, 특별 거래, 신제품 출시 등 예정된 이벤트를 강조합니다.
그녀는 이메일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언젠가는 이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사라질 것이라는 두려움이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이메일을 통해 그녀는 청중과 연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 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Monisha는 BoardsbyMo를 팁, 요령 및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charcuterie의 사고 리더로 포지셔닝합니다. 이는 단순히 제품을 홍보하는 것 이상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여기 사람들에게 귀하가 지원할 수 있고 나중에 자주 방문하고 구매할 수 있는 또 다른 지역 사업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녀가 말했다.
공동 마케팅 워크숍은 관련된 두 기업 모두를 위한 무료 노출 이벤트입니다. Mirsa와 그녀의 파트너는 워크숍을 홍보하고 새로운 청중을 유치하기 위해 마케팅 이메일을 조정합니다.
수익원 다각화
수익원 측면에서 기업 이벤트 케이터링은 이제 Mirsa의 가장 큰 수익 창출원입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돈보다 회사 예산을 지출할 때 예약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워크숍은 공개 협업 워크숍과 비공개 팀 구축 이벤트를 포함한 또 다른 주요 흐름입니다.
소프트웨어 영업 경력을 바탕으로 Mirsa는 소규모 비즈니스 전략 워크숍을 만들었고, 이는 Harvard Business School에서도 사용될 정도로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녀는 창의적인 창업자들이 열정적인 프로젝트를 판매할 수 있도록 도와 공백을 메웁니다.
그녀는 사업을 통해 charcuterie 보드 워크샵과 수업을 제공합니다. 워크숍은 Teachable에서 온라인 강좌로 제공됩니다.
주요 과정은 영업 및 마케팅 전략 워크숍으로, 개별 과정 비용은 400달러, 다른 과정과 결합하면 900달러입니다. 여기에는 사전 녹화된 비디오와 다운로드 가능한 통합 문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녀의 성공 비결
최근 몇 년 동안 등장한 유사한 치즈 플레이트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자신의 돼지고기 사업이 두각을 나타내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 Mirsa는 돼지고기 보드의 미학적 특성이 Instagram과 같은 시각적 플랫폼에서 자동으로 이점을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자신의 사업 운영에서 “섹시하지 않은” 부분을 보여주는 비하인드 스토리, 일상적인 유형의 콘텐츠를 더 추가하기 시작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머리에 살라미 소시지를 넣은 채 몇 시간 동안 거대한 치즈 바퀴를 자르고 추종자들을 부엌으로 데려갈 것입니다.
그녀는 이는 “소규모 사업주가 되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보다 유기적이고 현실적으로 묘사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