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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마스 전의 악몽 일종의 반 디즈니 영화입니다. 물론, Walt Disney Studios에서 제작했으며 Disney+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찾을 수 있으며, 해당 캐릭터는 영화 스튜디오의 이름을 딴 테마파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즈니는 항상 이 영화를 멀리해 왔습니다. 원래 이 영화는 다음과 같은 성인용 타이틀을 보유한 사라진 자회사인 Touchstone Pictures 레이블로 개봉되었습니다. 예쁜 여자, 표지판, 그리고 시스터 액트. “그들은 자사 브랜드에 타격을 줄까 봐 두려웠습니다.” 악몽 헨리 셀릭 감독은 최근 이렇게 말했습니다. 뉴욕 타임즈. 영화가 산타클로스를 납치하고 의인화된 해골의 자기 확대를 위해 크리스마스를 납치하려는 음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Sellick의 인정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악몽 매 할로윈마다 문화적 시금석으로 남아 있습니다. 미국 발매 30주년이 되는 지금도, 크리스마스 전의 악몽 현대적이고 관련성이 있다고 느낍니다. 이 영화는 헐리우드 볼에서 오리지널 출연진과 라이브 오케스트라가 출연하는 상영, 디즈니 공원과 크루즈에서 열리는 테마 이벤트와 함께 새로운 극장 상영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디즈니가 승인한 이벤트는 잊어버리세요. 동네를 산책하다 보면 앞마당 잔디밭에 펼쳐져 있는 팽창식 잭 스켈링턴(Jack Skellington)을 발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쇼핑몰의 핫 토픽을 자세히 살펴보면 영화의 적대자 Oogie Boogie와 유사한 카디건을 볼 수 있습니다.
2023년에는 크리스마스 전의 악몽 으스스한 할로윈과 활기 넘치는 크리스마스 사이의 가을 격차를 성공적으로 메워주는 문화적, 상업적 중심지로 남아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전의 악몽 오늘날에도 여전히 깊은 인상을 남기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으로 놀라울 정도로 화려합니다. 세트장 풍경, 캐릭터 디자인, 우울한 색상, 카메라 각도, 악보, 가사 등 모두 맛있게 잊혀지지 않고, 으스스하지만 결코 무섭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990년대 디즈니 르네상스 라인업의 일부로 간주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보다 훨씬 더 어둡습니다. 디즈니 금고의 어떤 것보다 프로듀서 팀 버튼의 작품을 더 연상시킵니다.
디즈니 영웅, 악당, 왕자, 공주, 괴물의 전형적인 이야기와는 미학이 틀렸을 뿐만 아니라 영화의 메시지도 일탈입니다. 일반적인 디즈니 영화에서는 캐릭터가 자신의 틀을 깨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것을 발견하지만, 악몽의 메시지는 오만함에 대한 고전 그리스 경고와 더 유사합니다.
잭 스켈링턴은 할로윈 타운 ‘호박왕’이라는 높은 지위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삶에서 더 많은 것을 갈망합니다. (익숙한 내용입니다.) 그는 무감각한 상태에서 다양한 나무가 다른 휴일 테마의 땅으로 들어가는 입구를 표시하는 숲 속의 교차점으로 방황합니다. 거기에는 성 패트릭의 날, 발렌타인 데이, 추수감사절을 위한 입구가 있습니다. 그는 크리스마스 마을에 빨려 들어가 명절의 매력에 빠졌지만 여전히 실제로 그것을 이해하지는 못합니다. Jack은 자신을 부르는 Sandy Claws를 납치하고 다른 사람의 휴가를 엉망으로 만듭니다. 크리스마스 전의 악몽 궁극적으로 자신의 차선을 유지하는 것에 대한 찬사입니다. 더 많은 일을 하면 확실히 다른 사람의 일을 엉망으로 만들 것입니다. 자기 재발견을 향한 Jack의 여정은 크리스마스 연휴와 그 축하 행사에 거의 재앙을 불러일으킵니다.
이 영화는 영리하고 성숙하지만 흠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악당 Oogie Boogie는 미묘한 인종차별에 대한 비난으로 손상되었습니다. 기껏해야 전형적인 주사위를 좋아하는 부두 왕, 최악의 경우 과거의 민스트럴 쇼에 고개를 끄덕이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영화가 지금까지 10개의 극장 개봉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9,9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수년 동안 비디오 게임, 만화, 그래픽 소설 및 수많은 상품을 탄생시키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여부에 대한 끊임없는 논쟁이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전의 악몽 할로윈 영화이거나 크리스마스 영화입니다.
동시에 둘 다이기도 하고 둘 다이기도 합니다. 삼색 나뭇잎, 플리스 코트, 가벼운 스웨터에 대한 찬가인 가을에 어울리는 영화입니다. 할로윈을 앞두고 출시되어 종종 이 휴일을 기념하고 그에 대해 글을 썼지만, 악몽 날씨가 바뀌면서 할로윈 디스플레이가 게으르게 남아 있고 바로 옆에 이른 크리스마스 조명이 켜진 정확한 순간을 가장 잘 즐길 수 있습니다. 아마도 다음과 같이 멜 매거진 일단 선언되면 실제로는 추수감사절 영화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가장 잘 즐길 때마다, 즉 당신이 그것을 전혀 즐긴다면크리스마스 전의 악몽 죽을 기미를 보이지 않았고, 지속력이 해마다 자체 스튜디오를 놀라게하는 것처럼 보이는 마지 못해 디즈니 히트작입니다.
디즈니는 벨과 야수, 알라딘과 자스민, 심바와 날라, 심지어 헤라클레스와 메가라와 같은 90년대 디즈니 왕족의 전당에 잭 스켈링턴과 샐리를 결코 차지하지 못하더라도 마침내 이중 휴가 성공에 기울고 있습니다. 하지만 청중의 입장에서는 분명합니다. 악몽 그들의 할로윈, 크리스마스, 그리고 그 사이의 림보를 따라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