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비행기 탑승을 포함해 공항의 모든 단계가 더 오래 걸리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실제로 이는 항공 여행에서 가장 악화되고 힘든 부분 중 하나인 경향이 있지만 항공사는 이 프로세스를 수익화하는 방법을 알아냈으며 조만간 전면 점검할 생각은 없다고 CNBC는 보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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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년대에는 비행기 탑승에 약 15분이 걸렸다. 보잉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현재 국내선 항공편에서 약 140명의 승객이 탑승하는 데 30~40분 정도 소요된다. 뉴욕 타임즈 보고되었습니다.
그리고 항공사는 종종 우선권이 없는 승객보다 먼저 탑승할 수 있도록 해주는 로열티 프로그램 덕분에 더 긴 탑승 시간으로 돈을 벌고 있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창출된 수익 비중은 2019년 약 12%에서 2021년 16%로 증가했습니다.
매체에 따르면 지난해 델타항공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와 기타 제휴사로부터 57억 달러의 현금 매출을 올렸고, 아메리칸 항공은 씨티(Citi)와 바클레이스(Barclays)를 포함한 제휴사로부터 45억 달러의 현금 지급을 받았다.
아메리칸 항공의 전 고객 서비스 담당 수석 부사장인 케리 필리포비치(Kerry Philipovitch)는 CNBC에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다양한 탑승 그룹이 등장한 것은 사람들이 탑승의 우선순위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항공사들은 이를 이용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최고의 고객에게 보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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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ilipovitch는 이러한 “가치”와 “보상”을 제공하면 전반적인 탑승 프로세스가 느려질 수 있음을 콘센트에 인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