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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변경은 거의 인기가 없습니다. 트위터가 X가 되었을 때 그것은 “나쁜 농담”이었습니다. SunTrust와 BB&T가 Truist가 되었을 때 브랜드는 “치약”과 “리놀륨”을 연상시켰습니다. Philip Morris가 Altria가 되었을 때, “이름 [were] 가해자를 보호하기 위해 바뀌었습니다.”
따라서 소셜 미디어 거대 기업인 Facebook이 2021년 10월 28일 회사 이름을 Meta로 변경한다고 발표했을 때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당시 일부 비평가들은 브랜드 변경을 나쁜 언론으로부터 회사를 보호하려는 슬픈 시도로 간주했습니다. 다른 이들은 표면적인 변화가 의미 있는 구조조정을 동반하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했다. 게다가 메타버스라고 알려진 이름을 딴 가상 세계는 아직까지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았다고 모두가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은 브랜드 변경을 싫어하는 것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브랜드에 다른 이름이 있었다는 사실조차 잊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예, 우리는 여전히 X에 대한 뜨거운 경멸의 시대에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Accenture가 한때 Andersen Consulting이었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Bell Atlantic과 GTE가 합병되어 Verizon을 낳았다는 것을 누가 기억합니까?
그렇다면 2년이 지난 지금 메타는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평가해 봅시다.
공백 상태에서는 Meta가 더 나은 이름입니까?
틀림없이 그렇습니다.
Mark Zuckerberg가 회사의 브랜드를 변경한다고 말한 이유 중 하나는 Facebook이 존재한 17년 동안 Instagram, WhatsApp 등 수많은 앱을 인수했고, 모회사가 다음 중 하나와 같은 이름을 갖는 것이 어색했기 때문입니다. 그 앱들. 공정한 지적입니다. 이는 Google이 2015년에 Alphabet으로 브랜드를 변경한 것과 동일한 전략적 이유였습니다. 이는 자율 주행 자동차 및 스마트 가전 제품과 같은 검색 비즈니스를 분리하려는 움직임이었습니다.
언어적으로 이름은 메타 더 짧고, 더 우아하고, 더 현대적입니다. 누군가는 다음과 같이 주장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좀 더 인간적인 느낌이 들죠. 미래의 불임이 있다는 거죠 메타-또는 메타 좀 더 일반적으로 기술적인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그 말은 얼굴 그리고 책 평범하고 구체적이지만, 메타결정적으로, 회사가 내놓을 수 있는 거의 모든 종류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서 자연스럽게 느껴질 만큼 유연합니다.
메타가 이번 리브랜딩을 잘 실행했나요?
구현은 충분히 원활했습니다.
Meta 브랜드는 약 2초 만에 이름 변경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매끄러운 애니메이션 로고와 함께 발표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의 푸른색을 그대로 유지한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조정이 쉬웠습니다. 그리고 Facebook은 회사의 대표적인 소셜 플랫폼의 이름으로 남아 있기 때문에 거기에는 적응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Alphabet이 존재한 후에도 항상 그랬던 것처럼 Google을 계속 사용할 수 있었던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Zuckerberg는 아이디어 판매를 돕기 위해 언론에 연설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 변경이 그의 제국을 유해한 뉴스로부터 거리를 두기 위해 고안되었다는 개념에 대해 푸푸푸를 하기도 했습니다.
실수가 있었다면 회사가 이름 변경을 가상 세계, 증강 세계, 현실 세계의 혼합체인 메타버스가 “차세대 디지털 개척지”라는 믿음과 명시적으로 연결했다는 것입니다. 저커버그는 앞으로 메타가 소셜미디어 기업이 아닌 ‘메타버스 기업’으로 비춰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의 디지털 삶과 자아의 미래 가능성을 좀 더 막연하게 연결하는 메타라는 이름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쉬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커뮤니케이션은 세계를 폭풍으로 몰아넣지 않은 것으로 유명한 이 제품에 모든 칩을 넣었습니다.
브랜드 변경 1년 전 Meta는 Oculus VR 그룹을 통합하고 대중에게 메타버스를 제공하는 데 전념하는 회사인 Reality Labs를 설립했습니다. 이후 분기 동안 회사는 그렇게 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수십억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이 연결 끊김은 이름에 대한 가장 큰 문제로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평판이 향상되었습니까?
이번 브랜드 변경은 평판 관리에 있어서의 변화가 아니었다는 Zuck의 말을 받아들인다고 해도 Facebook에 활력이 필요하다는 점에는 모두 동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다양한 플랫폼은 선거 간섭과 잘못된 정보부터 인종 청소와 자해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과 연관되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름 변경이 도움이 되었나요?
여론조사에 따르면 그것이 대중 정서를 크게 움직이지 못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Meta가 생기기 전에도 Meta를 좋아하지 않았고 지금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2023년에 공동으로 실시한 ‘브랜드 평판’ 조사 액시오스 Harris Poll은 Meta를 정치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TikTok 및 실패한 암호화폐 거래소 FTX와 경쟁할 수 있는 최하위권에 두었습니다. 100개 중 96위로 나왔습니다. 그러나 회사가 다른 이름으로 바뀌었을 때 설문조사에서는 기본적으로 같은 위치에 있었으며 2021년에는 100개 중 98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개인 수준에서는 더 나은 이름이 Zuckerberg의 눈에 띄게 더 나은 시간과 딱 들어맞는 것 같습니다. 기술 악당의 공기를 방 밖으로 모두 빨아들인 Elon Musk 덕분에 Zuck의 등 뒤에 있던 목표는 사라졌고 그는 좀 더 어른스러워 보이는 회사 이름과 함께 더욱 어른스러워 보였습니다. 사람들이 많았던 시절도 있었지 그를 응원하다 최근에. (케이지 매치가 일어나지 않은 것이 아쉽습니다.)
전반적으로 지난 2년 동안 Meta의 시대는 엇갈렸습니다. Reality Labs의 어려움 외에도 해고, 주가 하락, Zuckerberg의 개인 자산 감소, Facebook 사용자 감소 등 다른 사업적 어려움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몇 분기 동안 광고 수익은 급성장해 왔습니다. 최신 수치에 따르면 Meta의 순이익은 전년 대비 164% 증가했습니다.
이는 무엇보다도 Meta에 활주로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비평가들이 계속해서 브랜드에 대한 비난을 퍼붓는 동안, 이름 변경이 선견지명을 입증할 시간은 아직 남아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중요해질 시간은 아직 남아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특히 Meta가 책임이 있다면, 우리는 아마도 이 기술 회사가 일부 오래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는 사실을 모두 잊어버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