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뉴질랜드 EV 시장 하락세

CChatGPT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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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질랜드 자동차 시장은 8월에 18,000대의 경차가 등록되면서 반등했지만(노르웨이의 11,000대와 비교) 호주의 120,000), 배터리 전기차(BEV) 판매는 정체됐다. 모든 형태의 전기화를 포함하면 차량 3대 중 2대는 어떤 형태로든 전기 추진 장치를 갖추고 있습니다. 시장의 무려 35%가 HEV(기존 플러그리스 하이브리드)였으며, 휘발유 32%, BEV 12%, PHEV 11%, 디젤 8%가 뒤를 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EVdb.)

지난 3년 동안 뉴질랜드의 HEV 판매는 시장의 약 8%에서 2023년 35%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예상한 대로 이들 중 대부분은 Toyota입니다. 뉴질랜드인들은 연료 효율적인 옵션을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 지원에도 불구하고 BEV는 평균 뉴질랜드 운전자에게 여전히 너무 비싼 것으로 보입니다. 뉴질랜드는 일본에서 중고차를 수입하는데, 여기에는 다수의 Toyota HEV와 소수의 Nissan LEAF가 포함됩니다.

뉴질랜드 최고 판매 자동차

2023년 8월 뉴질랜드에서 가장 많이 팔린 BEV 10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BYD 아토 3 (131)
  2. MG4 (96)
  3. 테슬라 모델 Y (72)
  4. MG ZS EV (72)
  5. 포드 머스탱 마하-E (53)
  6. 기아 니로 (51)
  7. 폭스바겐 ID.4 (46)
  8. 기아 EV6 (34)
  9. 테슬라 모델 3 (32)
  10. 현대 코나 EV (22)
뉴질랜드 EV 시장

새로운 EV 소유자가 MG4를 배송받습니다. 사진 제공: 존 볼드윈

MG4는 뉴질랜드 시장에 막 소개되었으며 번개처럼 착륙하여 곧바로 시상대에 올랐습니다. MG ZS EV의 수치와 MG4의 수치를 결합하면 SAIC는 뉴질랜드 최고의 EV 생산업체가 됩니다. 테슬라는 9월 인도 예정인 신형 ‘하이랜드’ 모델3가 중국에서 수입되면서 판매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BYD는 아직 뉴질랜드에 돌핀을 납품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Great Wall Motor는 저렴한 ORA 차량 7대를 판매했습니다. 나는 ORA와 Dolphin이 앞으로 몇 달 안에 상당한 판매량을 보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BYD는 이번 달 돌핀을 배송할 계획이다.

숫자가 적은 기타 브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Mercedes는 EQA, EQB 및 EQE를 합쳐 총 34대를 판매했습니다. 푸조는 208년형과 2008년형 EV 중 23대를 판매했습니다. Polestar는 Polestar 2를 20대 판매했습니다. 볼보는 XC40 13대를 판매했습니다. Nissan은 13대의 LEAF를 판매했습니다. 아우디는 13대의 EV를 판매했습니다. 12개의 전기 MINI가 판매되었습니다. Opel은 Mokka EV 8대와 Corsa EV 4대를 판매했습니다. Fiat는 500e 4대와 Abarth 1대를 판매했습니다. 그래서 뉴질랜드인들은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8월 뉴질랜드에서 가장 많이 팔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상위 5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미쓰비시 아웃랜더 (261)
  2. 미쓰비시 크로스 (144)
  3. 기아 쏘렌토 (131)
  4. 포드 이스케이프 (49)
  5. 마즈다 CX 60 (35)

그 다음에는 BMW, MG, Land Rover, Jeep, Volvo 등 다양한 브랜드의 소수가 뒤따랐습니다.

비교해 보면 상위 5대 HEV 생산업체는 Toyota(1,616), Ford(185), Honda(126), Hyundai(122), Lexus(76)입니다.

상위 5대 가솔린 자동차 브랜드는 기아(243), 스즈키(331), 미쓰비시(234), 마쓰다(195), 닛산(187)입니다. 일본(HEV)인가 중국(BEV)인가?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뉴질랜드인들은 10월 14일에 새로운 중앙 정부를 선출하기 위해 투표소에 갑니다. 최근 여론 조사에 따르면 우파 연합이 승리할 궤도에 오르고 있습니다. 이는 이전에 다음과 같이 약속한 바 있다. 뉴질랜드의 클린카 할인을 버려라, 이는 시장에서 EV 급증을 주도하는 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가 정부 기준보다 낮은 가격으로 차량 가격을 책정할 동기가 더 이상 없기 때문에 일부 가격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시장 관찰자들은 보다 저렴한 차량(특히 GWM ORA, MG4 및 BYD Dolphin)의 유입으로 인해 이것이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뉴질랜드 국민당은 충전망 확충을 떠들고 있지만, 이것이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엇갈린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많은 뉴질랜드인들은 페이스북에 내셔널스가 이 제안을 받아들이고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는지 믿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내셔널스가 최근 발표한 전기화 정책에는 전기자동차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다.

크리스토퍼 럭슨(Christopher Luxon) 국민당 대표는 “뉴질랜드 총 배출량의 약 20%가 운송에서 발생하므로 기후 변화 약속을 이행하려면 EV를 수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이용 가능한 1,200개에서 2030년 10,000개까지 EV 인프라 출시를 가속화하면 더 많은 뉴질랜드인들이 전기로 전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Luxon은 오늘 내셔널스가 4년에 걸쳐 2억 5,700만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노동당의 두 배의 약속이다. 여담으로, Luxon의 아내는 Tesla를 운전합니다.

폭스바겐 뉴질랜드 전국 영업 관리자 조던 헤인즈(Jordan Haines)는 만약 국민당이 총선에서 승리하고 전기 자동차에 대한 클린카 할인 리베이트 프로그램을 폐기하겠다는 선거 공약을 이행한다면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기 자동차 중 일부의 가격이 하락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올라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는 최근 ID.4 출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ID.4는 리베이트 자격을 얻었을 것입니다.

현재 Clean Car 할인 제도는 $80,000 또는 $7,015 미만의 가격으로 전기 자동차를 구입하는 모든 사람에게 리베이트를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엄청난 수의 전기 자동차 가격이 $79,990($47,390 USD)로 책정되었습니다.

내셔널스는 뉴질랜드의 소위 말하는 것에 대해 특히 비판적이었습니다. “유세” 농부와 상인에게 전기 대안이 없을 때. “utes 및 SUV와 같은 고배출 차량에 대한 ute 세금은 저배출 또는 무배출 차량을 구입하는 사람들을 위한 리베이트 자금으로 사용됩니다. 그 결과 새로운 자동차를 구입하는 농부는 5,175달러의 세금을 부과받고 Tesla를 구입하는 변호사에게 보조금을 지급하고 최대 8,625달러의 리베이트를 받게 됩니다.”

뉴질랜드의 EV 보급에 대한 장벽에는 여전히 적합한 모델의 부족, 높은 가격, 고속 충전기의 부족 등이 포함됩니다. 정부가 바뀌면 충전기 수가 늘어날 수 있지만 차량 선택과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은 제조업체입니다. 일본에서 중고로 수입되는 전기 자동차가 많기 때문에 배터리 상태와 실행 가능성을 평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중고 BEV 구매자는 자신이 지불한 만큼의 혜택을 받고 있는지 스스로 교육해야 합니다.

영국과 유럽연합(EU)처럼 정부 보조금 철회 날짜가 발표되면 전기차 판매가 급증할 가능성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3년은 절대적인 숫자로 보면 2022년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말까지 뉴질랜드 도로에 BEV 20,000대와 PHEV 10,000대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에는 선거 이후 상황이 진정되면서 사람들은 더 나은 주행 거리를 갖춘 새로운 보급형 저렴한 EV가 출시되었음을 분명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새해의 성장을 촉진할 것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ute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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