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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은 수요일 아마존 광고 고객이 판매 플랫폼에서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AI 생성 이미지 배포 베타 테스트를 시작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Amazon은 Adobe, Google, Meta 및 Microsoft와 같은 회사를 따르고 있으며 현재 모두 마케팅 메시지 작성을 위한 생성 AI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존은 그 여분의 시간을 큰 효과를 내기 위해 사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현재 Amazon Ads 클라이언트가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생성 기능은 상당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Amazon은 자사 서비스를 “창의적 장벽을 제거하고 브랜드가 광고 성과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라이프스타일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생성적 AI 솔루션”이라고 설명합니다.
이는 광고 카피라이터와 디자이너가 정기적으로 화면을 응시하면서 상품을 움직이는 매력적인 텍스트와 이미지를 생각해 내지 못하는 것처럼 들립니다. 어쩌면 그럴 수도 있습니다. Amazon은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을 만들 수 없는 사람들 중 75%가 창의적인 자료 구축과 형식 지정을 주요 장애물로 꼽은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Amazon이 제공하는 것은 수프에서 견과류까지 창의적인 제품군이 아닙니다. 오히려 이는 컴퓨터로 구성된 주방이나 유사한 모델 생성 환경 위에 맥락 없는 제품 이미지를 오버레이할 수 있는 간단한 배경 생성기입니다. 또한 여러 기존 이미지 처리 앱의 기능인 다양한 이미지 크기 생성과 같은 간단하지만 지루한 작업도 처리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는 토스터와 같이 흰색 배경에 제품의 독립형 이미지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라고 Amazon의 게시물은 제안합니다. “동일한 토스터가 모바일 Sponsored Brands 광고의 라이프스타일 맥락(주방 조리대 위, 크루아상 옆)에 배치되면 클릭률이 표준 제품 이미지가 있는 광고에 비해 40% 더 높을 수 있습니다.”
분리된 토스터 이미지를 주방 조리대 및 크루아상과 혼합하면 광고 실적이 더 좋아질 것이라는 것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모든 광고 대행사가 있나요? 글쎄, Amazon Ads를 통해 저렴하게 자신만의 마케팅을 디자인할 때 외부 대행사에 그런 말을 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Amazon이 목표로 하는 잠재 고객은 “내부 역량이나 대행사 지원이 없는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더 큰 브랜드도 “기술적 전문 지식이 필요하지 않은” 도구를 사용하기를 원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광고가 너무 중요해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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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 AI를 이미지 배경으로 제한하기로 한 Amazon의 결정은 기계 생성 텍스트의 잠재적인 문제를 피하기 위한 합리적인 방법처럼 보입니다. 이는 여러 출판물에서 어려운 방법으로 배운 것입니다. 선택한 주제를 반영하도록 이미지를 다시 꾸밀 수 있는 테마 메뉴가 상당히 제한되어 있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토스터 옆에 축제 조롱박을 추가할 수 있는 “호박 향신료” 옵션이 있지만 “다이브 바” 또는 “에지로드 난교”와 같이 논란의 여지가 있는 클릭 미끼 설정은 없습니다.
알고리즘을 활용해 만들어진 광고를 배포하는 마케팅 담당자는 올해 초 AI 결과가 편향되거나 차별적이거나 부정확한 주장을 한다는 미국 연방거래위원회의 경고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연준은 그러한 내용을 감시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올해 초 캔자스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AI로 생성된 온라인 광고의 약 절반만이 이와 같은 라벨을 붙였습니다. Microsoft, Adobe 등의 AI 콘텐츠에 워터마크를 표시하는 상업적 계획도 다소 비효율적으로 보입니다.
AI 생성 광고의 효과에 대한 공개 데이터는 많지 않으며, 이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새로운 현상입니다. 이 주제와 관련하여 전혀 무관심한 당사자가 아닌 Google은 자사의 AI 기반 실적 최대화 캠페인이 “유사한 전환당 비용으로 평균 18% 이상의 전환을 달성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올해 초 인도에 본사를 둔 택배 서비스 회사인 Borzo는 고객 확보 시 인간이 디자인한 광고가 AI 생성 광고보다 더 효과적이고 비용이 저렴하다는 사실을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간과 컴퓨터의 상대성 이론의 싸움은 계속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