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이야기는 원래 Business Insider에 게재되었습니다.
슈퍼요트는 부의 궁극적인 상징이며, 사업은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코로나19(COVID-19) 팬데믹과 봉쇄 조치에서 탈출하기 위한 노력에 힘입어 매출은 2021년 기록적인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Yachtharbor.com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에는 약간의 감소가 있었지만 여전히 2021년 이전 연도를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랫동안 선박에서 일해 온 한 소식통은 익명을 요구하여 솔직하게 이야기하기 위해 Insider에게 선박에서의 삶과 급증하는 매력에 대한 통찰력을 독점적으로 제공했습니다. 내부자는 출처의 신원을 독립적으로 확인했습니다.
슈퍼요트에서 일어나는 일은 오랫동안 비밀에 싸여 소문과 추측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보트에 탑승한 직원은 포괄적인 비공개 계약에 서명해야 하며, 이는 보트에서 일어나는 일을 공개적으로 논의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많은 선박의 소유자가 누구인지조차 알려지지 않았으며, 보트는 종종 소유자의 이름이 아닌 해외 기업의 복잡한 네트워크를 통해 구매되었습니다.
내부자 소식통은 이 선박이 국경의 제약을 받지 않는 고급 클럽에 입장할 수 있는 티켓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억만장자 슈퍼요트 소유주들로 구성된 글로벌 커뮤니티에 대해 “그들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라고 말했다. 그는 “누구의 관점을 보느냐에 따라 억만장자는 2,800~3,000명에 이른다”고 말했다. “당신은 동포보다 억만장자들과 공통점이 더 많습니다.”
할리우드 억만장자 데이비드 게펜(David Geffen)의 슈퍼요트. Business Insider를 통한 Flickr
슈퍼요트 소유주들의 부의 수준은 가끔 선상에 등장하는 스포츠 스타나 유명인의 부 수준을 훨씬 능가합니다. 종종 그들은 슈퍼요트를 통해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국가의 부동산, 사업체 및 기타 자산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연예인’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소식통은 “이것은 다른 부 그룹이다”라고 말하며 슈퍼요트 소유자와 유명 손님 사이에는 “여러 개의 0” 차이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보드 반바지 거래 중개
선박에 탑승하면 슈퍼리치와 유명인사 친구들이 언론의 광범위한 조사를 받는 육지에서는 거의 누릴 수 없는 수준의 사생활, 평화, 은둔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선박은 또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하는 비공식적인 분위기와 함께 감동을 주고, 접촉을 강화하고, 거래를 중개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소식통은 “서해안의 미국인 가족이라는 멋진 손님이 있었는데 그들은 유럽의 다세대 부유층 가족보다 말이 훨씬 더 많다”며 “우리는 보트와 그 비용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선박 소유자는 “1년 승선하면 보트 비용을 지불할 수 있을 정도로 요트의 거래 능력이 크다”고 밝혔다. 일주일 동안 배에 탑승했는데, 당신 가족은 믿을 수 없을 만큼 잘 보살핌을 받았습니다.”
제26회 국제 모나코 요트쇼 중 2017년 9월 모나코 헤라클레스 항구의 요트. VALERY HACHE/AFP(게티 이미지 제공)
한 여행에 대해 소식통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두 명의 절대적인 거인을 보고 있는데, 그들이 보드 반바지와 소금으로 뒤덮인 천박한 티셔츠를 입고 차 한잔을 마시며 나란히 앉아 있는 것을 보면 놀랄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은 거래가 성사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다음에 통화할 때는 대화 분위기가 아주 아주 달라질 것입니다.”
다른 선주들에게는 선박이 직업 생활의 페르소나와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는 자신이 여행에 초대한 옛 학교 친구들에게 사람들이 하루 종일 자신을 “구박”하고 무자비하게 갈비뼈를 찔러대는 데 익숙한 한 비즈니스 리더를 설명했습니다.
“나는 메인 데크에 있을 것이고, 그의 어린 시절 친구들은 태양 아래서 온갖 이름을 부르며 그를 놀릴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그가 그의 보트에서 얻은 가치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막대한 부에는 높은 요구와 짜증이 따릅니다. 슈퍼요트 소유자는 아주 작은 오류나 지연도 용납하지 않으며 직원은 정확한 일정에 따라 작업을 수행한다고 소식통은 말합니다.
소식통은 “그들이 3분 30초를 기다렸기 때문에 반응하는가? 정말 나쁘게 반응한다”고 말했다.
슈퍼요트에 초대될 만큼 운이 좋은 손님은 호스트 및 다른 손님과 어울리기 위해 예절의 미로를 탐색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부유한 호스트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여 결과가 극심할 수 있습니다.
소식통은 “‘열심히 노력’하면 ‘아, 이건 사회적으로 어색하다’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실제로 오늘의 이야기는 아이들이 물에서 노는 것과 누군가가 공을 던지려고 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나는 그것을 몇 번 봤습니다. 나는 그들이 어떻게 방을 잘못 읽었는지 깨닫고 그냥 떠났습니다.”
슈퍼요트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감시 드론이 배치되고 있습니다. 브루스 베넷/게티 이미지
스파이 드론 및 도청 장치
당황스러운 손님만이 슈퍼요트 소유자가 직면하는 유일한 문제는 아닙니다. 선박의 사생활과 선박 소유주 및 승객의 부, 명성, 권력은 필연적으로 달갑지 않은 관심을 끌게 됩니다.
Simon Rowland는 영국 왕립 해병대 출신의 군인 출신으로 Veritas라는 회사가 슈퍼요트에 포괄적인 보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는 인사이더에게 자신이 해결해야 할 가장 빈번한 과제 중 하나는 뉴스 기관에서 보트와 부유하고 유명한 승객의 사진을 찍기 위해 보낸 스파이 드론을 처리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드론은 슈퍼요트 소유주들에게 점점 더 큰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그는 타블로이드 뉴스 기관과 슈퍼요트 언론이 이 장치를 사용하여 “돈벌이”를 얻고 보트의 머리 위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일부 선박이 드론의 항법 시스템을 뒤섞어 공중에서 꺼내기 위한 장치를 배치했지만 이것이 합법적인지에 대해서는 의문점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더 쉬운 해결책은 승객들에게 드론의 존재를 알리는 경보 시스템을 통해 승객들이 갑판에서 내려 침입하는 공중 카메라 렌즈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것이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러나 드론이 Rowlands가 경계해야 하는 유일한 비밀 감시 형태는 아닙니다. 스파이는 사업 거래나 정치에 관한 민감한 정보를 훔치기 위해 승무원이나 감시 장치 설치를 통해 슈퍼요트에 침투하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는 부자들이 자주 용선하는 것으로 알려진 선박이 특별한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Rowland는 “매우 부유하거나 매우 높은 인지도를 가진 사람들을 잘 돌보는 요트가 나 같은 회사를 고용하여 점령 전에 요트를 청소하여 선상에 아무것도 남지 않았는지 확인하기를 기대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자극에도 불구하고 해안에서 멀리 떨어진 배 위에서 즐기는 은둔은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당연하게 여기는 프라이버시를 제외하고는 돈으로 살 수 있는 모든 것을 가진 사람들에게 계속해서 강력한 유혹이 될 것입니다.
“장거리 파파라치가 끊임없이 등장하는 세상에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당연하게 여기는 편안한 프라이버시를 위한 장소가 있습니다”라고 선박 관련 작업을 한 소식통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