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짐바브웨 국가 통계청 짐스타트(Zimstat)는 최근 2023년 2분기 교통통계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6월 30일 기준으로 짐바브웨 등록 차량 1,583,700대 중 경자동차(최대 2,300kg)가 76.5%를 차지한다. 국가. 지난 인구조사에 따르면 짐바브웨의 인구는 약 1,600만 명입니다.
교통통계보고서는 2018년부터 다양한 차량 부문에 대한 연간 차량 등록 데이터도 공유했다. 여기서는 경차 부문이 국내 등록의 약 80%를 차지하므로 이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차트는 2018년 이후 이 부문이 어떻게 발전했는지 보여줍니다.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등록 수가 감소한 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2019년에는 짐바브웨의 주기적인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등록이 둔화되기도 했습니다(아마도). 2022년부터 등록이 다시 증가하는 것으로 보이며, 2023년 1분기와 2분기 판매량으로 볼 때 올해 첫 6개월 동안 경자동차가 34,085대가 등록되면서 등록이 다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짐바브웨에는 2018년 1월 이후 331,047대의 경자동차가 등록되었습니다. 이 중 95%는 처음 등록 시 약 8년 정도 된 중고차 수입차입니다. 차량은 대부분 일본에서 수입되며, 영국에서는 일부 수입됩니다. 이들 차량의 99%는 여전히 ICE 차량입니다.
이들 차량의 약 95%는 일본과 영국에서 8년 된 중고차로 수입됩니다. 이들 차량의 99%는 여전히 ICE 차량입니다. 이들 중 상당수는 은행에서 3년 정도 갚는 소액대출을 통해 고객이 구입하는 상품이다. 많은 소비자들도 저축을 하고 현금만 지불합니다. 이들 고객은 해당 차량을 5년 정도 사용한 뒤 ‘국내 중고차 시장’에 재판매할 수 있다. 따라서 차량의 수명은 약 13년이 됩니다. 일본과 영국만큼 완벽하지 않은 흥미로운 지역 도로에서 주행하게 되면 차량은 13년 후에 원래 국내 시장에서보다 훨씬 더 나쁜 상태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자동차의 상당 부분은 Honda Fit 플러그리스 하이브리드 또는 플러그리스 하이브리드인 Toyota Aqua와 같은 소형 해치백입니다. 자동차 딜러는 이러한 유형의 차량을 일본에서 수입하여 현지에서 약 $9,500 USD에 판매합니다. 일부 다른 인기 자동차는 더 크지만 약 17,000달러부터 시작하는 8세 정도의 Toyota, Mazdas 및 Honda도 있습니다.
이들 자동차 중 일부는 8년 된 ICE 차량에서 기대할 수 있듯이 일본에서 도착할 때 많은 문제를 안고 있을 것입니다. 내 친구 중 한 명이 최근에 하나를 구입했는데 기어박스에 큰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는 이를 바로잡기 위해 많은 돈을 써야 했습니다. 몇몇 사람들이 나에게 이 자동차에 동일한 문제가 있다고 말했기 때문에 이것은 고립된 사건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는 분명히 보증이 만료될 것이기 때문에 큰 불편입니다. 일반적인 것으로 보이는 또 다른 문제는 일부 성능이 저하된 셀과 함께 도착하는 하이브리드 배터리 문제 또는 배터리 팩과 관련된 기타 문제입니다. 현재 배터리 팩 테스트 및 불량 셀 교체 또는 전체 배터리 팩 교체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비공 네트워크가 성장하고 있습니다. 일본 시장이 이러한 플러그리스 하이브리드에 의해 지배되고 따라서 더 많은 차량이 짐바브웨와 같은 곳에서 발견됨에 따라 이 문제는 더욱 커질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8년 된 차량을 구입하기 위해 힘들게 번 현금의 일부를 저축했지만 곧 해당 차량을 서비스, 유지 관리 및 운영하는 데 상당한 비용을 지출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이것은 나에게 혼란을 야기하는 방법처럼 들립니다. 저는 이것이 중국에서 등장하기 시작하는 차세대 소형 EV에 큰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여기서는 지난 몇 년 동안 평균 약 66,209대의 경자동차가 수입된 짐바브웨만을 예로 들었습니다. 탄자니아, 잠비아, 케냐, 가나 및 이와 유사한 시장을 추가하면 경쟁력 있는 가격의 새로운 소형 전기 자동차를 판매할 수 있는 상당히 큰 시장을 찾고 있으며, 이를 통해 주기를 깨고 8년 된 소형 전기 자동차의 수입을 줄이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경자동차를 많이 사용했다.
Wuling Bingo 및 BYD Seagull과 같은 차량이 떠오르며, 이러한 유형의 EV는 이 부문을 실제로 혼란에 빠뜨리고 그 과정에서 전기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지 수입관세, 세금 및/또는 현지 조립 역학을 포함하여 이러한 차량이 차량 유형에 따라 $15,000에서 $20,000 사이에 착륙할 수 있다면 아프리카 대륙의 자동차 부문에 혁명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를 촉진하기 위해 고객 기반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새로운 혁신적인 금융 모델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기 구매 가격이라 할지라도 EVS와 관련된 낮은 운영 및 “연료 공급” 비용, 즉 새로운 전기 자동차를 선택한다는 점을 염두에 두십시오. $10,000가 넘는 8년 된 ICE 차량이 약 $15,000에 해당하는 차량이 아프리카 시장에서 판매된다면 매우 간단해 보입니다. 현재 가격에 민감한 아프리카 시장의 소비자들은 선택할 만한 실행 가능한 BEV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SAIC-GM-Wuling JV 및 BYD(및 유사한 차량을 보유한 다른 중국 BEV 플레이어)가 이러한 아프리카 시장 중 일부를 우선시한다면 좋을 것입니다.
BYD Seagull은 올해 초 중국에서 73,800위안(10,690달러)부터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30.8kWh 배터리를 탑재한 소형 해치백의 경우 11,000달러도 안 되는 가격은 정말 인상적입니다. Seagull은 BYD의 e-플랫폼 3.0을 기반으로 하며 Dolphin 및 Seal도 포함하는 Ocean 시리즈에 속합니다. Seagull에는 75hp(55kW) 및 135Nm의 토크를 제공하는 단일 전기 모터가 있습니다. 전륜구동입니다. 최고 속도는 130km/h, 0-50km/h 가속 시간은 4.9초다. 30.08kWh와 38.88kWh의 두 가지 블레이드 배터리 옵션은 각각 305km와 405km(CLTC)의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Seagull은 급속 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어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30분이 소요됩니다.
Wuling Bingo는 SAIC, GM 및 Wuling 합작 투자의 또 다른 대히트처럼 보입니다. 빙고의 치수는 3950/1708/1580mm이고 휠베이스는 2560mm입니다. 두 가지 옵션이 있는데, 하나는 30kW(41hp) 모터이고 다른 하나는 50kW(68hp) 모터입니다. 이러한 옵션은 17.3kWh와 31.9kWh 버전으로 제공되며, 주행 거리는 각각 203km와 333km입니다. 빙고는 중국에서 9,000달러 미만부터 시작됩니다. 나는 이 차량이 아프리카 시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 더 많은 시장에 곧 출시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주요 이미지 제공: BY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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