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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최고경영자(CEO)와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마케팅의 역할에 대해 서로 다른 관점을 갖고 있으며 이러한 단절이 성장을 방해하고 있는 것으로 McKinsey 조사에서 밝혀졌습니다.
McKinsey는 마케팅과 브랜딩을 최고의 성장 동력으로 여기는 CEO가 이끄는 기업이 상당한 수익 성장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구체적으로 마케팅을 우선시하는 B2C 기업은 그렇지 않은 기업에 비해 5% 이상의 매출 성장을 달성할 가능성이 3배 이상 높으며, 마케팅을 우선시하는 B2B 기업은 이 기준점을 초과할 가능성이 2배 이상 높습니다.
그러나 보고서에 따르면 CMO의 22%만이 다른 임원이 자신의 업무를 잘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이는 2019년 31%에 비해 감소한 수치입니다.
이러한 차이는 종종 의사소통이나 의사소통의 부족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McKinsey가 조사한 보고서에서 CMO는 “CEO는 성장 전략을 위해 CMO가 아닌 전략 또는 운영 리더에게 의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전략은 소비자 주도보다 재정적, 분석적으로 주도될 수 있습니다.”
Forrester 보고서에서는 연결 끊김이 더욱 강조되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 CEO의 90%가 자신의 전략이 고객 중심적이라고 주장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CMO의 58%만이 이러한 믿음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노스웨스턴 대학교 켈로그 경영대학원의 선임연구원이자 마케팅 부교수인 니콜라스 카펜치스(Nicholas Caffentzis)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WSJ 의사소통과 이해의 부족은 부분적으로 마케팅 전문가가 탐내는 전문 용어와 데이터 포인트(예: “이탈률” 및 “전환율”) 사이의 단절에 기인할 수 있지만 CEO에게는 별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전직 CMO로서 CEO와 우리 회사의 목표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거의 없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email] 오픈율은 높았습니다.”라고 Caffentzis는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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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pa John’s의 사장 겸 CEO인 Rob Lynch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습니다. WSJ CMO는 고객과의 근접성을 고려하여 자신의 업무 가치를 다른 최고 경영진에게 전달해야 할 책임이 있으며 CEO는 “고객의 동향과 수익이 어디서 나오는지 반드시 파악할 필요는 없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결과적으로 CEO는 마케팅 기능의 범위와 장기 전략과의 연계를 명확하게 정의하여 역할과 책임을 명확하게 해야 한다고 McKinsey는 보고서에서 지적했습니다. “마케팅의 힘을 과소평가하는 것”은 ” 값비싼 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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