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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거의 할 말을 잃었다. 내가 쓴 이후로 종합 100,000km(62,137마일) 조각 작년 Tesla Model 3 소유에 대한 모든 실질적인 세부 사항에 대해, 전기 이동성으로의 전 세계적 전환에 대한 나의 예감은 사소해지고 모든 것을 잊게 만들었습니다. 100,000마일을 주행하고 소유권이 5년이 지나면 세상이 바뀌었고 더 이상 할 말이 없습니다. 하지만 듣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직 몇 마디 말씀이 남아 있습니다.
그 엄청난 사건이 있은 지 정확히 110년 후 몇년전에 경험한 디트로이트 일렉트릭 건설되었으며 그 목적이 달성되고 있습니다. 2023년은 왜 전기차 혁명을 잊는 해라고 생각하는가? 글쎄요, 숫자로 여러분을 지루하게 하지는 않겠습니다. Tesla Model Y는 VW Up의 10년 만에 덴마크에서 13,000대 판매 기록을 깨뜨렸습니다.). 평균 스티커 가격이 훨씬 높음에도 불구하고 EV 판매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S자 곡선의 가장 가파른 부분을 오르고 있습니다. 약 10,000년 전 인간이 수렵 채집인에서 농부로 전환한 이후로 쟁기, 출판기, 증기 기계, 자동차, 전화기, 세탁기, 텔레비전, 컴퓨터 및 기타 수천 가지 가전제품이 널리 퍼져 있었습니다.
내 생각에는 배터리, 드라이브트레인, 소프트웨어 혁신의 경이로움에 대한 기술적 관점에서 전체 산업이 붕괴되는 공포(또는 원한다면 행복)를 확장하는 최종 게임으로 이야기가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공급망 문제”라는 미명 하에 오래된 화석 기반 운송 산업이 복수를 하고 돌아올 것이라고 믿어야 했습니다. 실제로 일부 기존 기업은 구시대 제품이 지금으로부터 10년 후에도 여전히 판매될 것이라고 믿게 만들 것입니다. “코닥 순간”의 몰이해와 반복은 정말 놀라운 일이지만, 예상했던 일이기도 합니다.
누가 버클을 채울 것인가? 내 상대적으로 잘 모르는 내 의견으로는, 내연기관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승용차 제조업체와 그 부품 공급업체는 전기로 전환을 시도하더라도 10년 안에 사라질 것입니다. 비교적 잘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토니 세바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오랫동안 기술 혁신을 분석해 온 그는 1903년 뉴욕의 90% 마차에서 자동차 90%로 전환하는 데 걸린 시간은 불과 10년에 불과했습니다. 현재 우리는 시장 점유율이 아니라 도로 위의 실제 EV가 아닌 전 세계 모든 차량 중 완전 전기 자동차의 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존 업체들은 전기차 수요 둔화를 이야기하다 요즘 전기차 생산을 연기하고 축소한다고 발표하고 있다. 이는 그들의 파멸을 확고히 하고 전기로만 대규모 성장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현 시점에서 이를 확인하기 위해 자율주행차 호출과 같은 어려운 기술을 포함할 필요도 없습니다. 좋은 제조 효율성은 공을 굴리기에 충분합니다.
EV의 참신함의 시대는 지났습니다. 9월 덴마크에서 판매된 승용차의 절반 이상이 전기자동차였습니다.: BEV 48%, PHEV 8%, 가솔린 42%, 디젤 2%. 이것이 바로 혼란의 모습입니다. 지금부터 몇 년 후에 S자 곡선이 평준화되면 화석연료 자동차는 새로운 것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는 무엇에 대해 이야기하게 될까요? 나는 직감이 있습니다: 번영.
우리가 EV에 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A에서 B까지 우리를 데려갈 가전제품에 대한 새로운 종류의 개인 소유권에 대해 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A부터 B까지의 부분뿐입니다. 첫째, 대규모의 EV 비용은 단순히 복잡성과 연료 공급 인프라의 차이로 인해 ICE 차량으로는 불가능했던 최저 수준으로 떨어질 것이며, 따라서 이 전제만으로도 지구상에서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개인 교통 수단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둘째, 서비스로서의 자율 교통이 현실화된다면 지구상의 모든 사람은 자신을 유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 나은 미래를 추구하는 데 필요한 교통 수단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직장을 다니거나 학교에 가거나 장사를 하러 가려면 최소한 매일 버스를 타고 가장 가까운 마을까지 안정적으로 갈 수 있는 곳에서 자랐다면 세상이 곧 변할 방식을 직관적으로 충분히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당신이 발 밑의 땅에서 사는 것 외에는 일상 생활을 생각하는 것조차 불가능할 정도로 신뢰할 수 있는 인프라에서 너무 멀리 떨어진 마을에서 자랐다면 아마도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직관적으로 이해할 것입니다. 당신은 그것이 가능하다고 믿지 않을 수도 있지만, 나는 이것이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EV를 개인 소유의 운송 기기로 일상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나에게 덜 흥미로워지고 있습니다. 훨씬 더 큰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전쟁을 끝낼 수 있는 변화.
세계의 정보, 에너지, 교통 시스템이 저렴해지고, 풍부해지고, 분산되면 번영이 확산될 것입니다. 미래의 어느 시점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믿는 것보다 더 빨리 토지와 자원을 둘러싼 싸움이 훨씬 줄어들 것이며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우리는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마침내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평화.
여기서 끝낼 수도 있었는데, 여러분 대부분은 “없는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그 사람이 뭘 알겠어?”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국가 중 하나에 살고 있고 Tesla를 운전하며 자신이 무엇이든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까? 글쎄요, 당신이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이해합니다. 12세가 되었을 때와 16세가 되었을 때에도 그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나는 아프리카 시골에 살았다. 어머니, 여동생과 함께, 어머니는 유럽에서 중요한 모임에 몇 주 동안 참석해야 한다면 주저하지 않고 여동생과 나를 작은 마을에 남겨 두는 새로운 세계 시민 유형이었습니다. 가장 가까운 전화까지 50마일이 걸립니다. 우리가 괜찮은지 확인해줄 믿을 수 있는 이웃들이 보살펴주었습니다. 우리는 지역 학교에 다녔고 이 행성의 인간 계층 구조 중 가장 낮은 수준에 있는 친구들도 있었고, 오늘날 죽지 않은 사람들은 여전히 나의 가장 가까운 친구입니다. 나는 그들이 꿈꾸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며 그것은 전쟁이 아닙니다.
잠비아에 있는 친구들이 나에게 와이어카 기술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배터리, 조명, 라디오로 업그레이드했어요! 사진: Birgit Berggr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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