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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4월에 우리는 다음과 같이 보고했습니다. 혼다와 GM이 발표한 저렴한 전기 자동차를 공동 개발하는 새로운 파트너십 — 저렴한 가격에 중점을 둡니다. 가격이 50,000달러 이상인 전기 자동차는 많이 있었지만 예산이 부족한 사람들이 감당할 수 있는 EV는 거의 없었습니다. 혼다와 GM은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습니다. 당시 쉐보레는 새로운 Equinox EV의 시작 가격이 약 30,000달러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파트너십은 General Motors Ultium 플랫폼에 초점을 맞추고 두 자동차 제조업체의 강력한 제조 역량을 활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일부는 또한 다음과 같은 용도로 사용되는 Honda의 e-Architecture 플랫폼을 활용합니다. 혼다e. 파트너십의 첫 번째 차량은 2027년 모델 연도에 맞춰 쇼룸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그때였습니다. 지금은 이렇습니다. 2023년 10월 25일, 블룸버그 (paywall)은 혼다가 비즈니스 환경 변화로 인해 GM과 저렴한 전기 자동차를 공동 개발하려는 계획을 보류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 소식은 혼다 CEO 미베 도시히로의 성명을 통해 전해졌습니다.
GM은 이번 주 초에 올해 140억 달러의 이익 예측을 달성할지 여부를 더 이상 말할 수 없다고 경고했으며, 전미자동차노조(United Auto Workers)의 파업으로 인해 회사의 재정적 미래를 예측하기가 너무 어려워졌기 때문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작업 중단으로 인해 일주일에 약 2억 달러에 달하는 비용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회사는 이미 8억 달러의 이익 손실을 입었습니다.
Mibe는 인터뷰에서 “1년 동안 연구한 결과 이것이 사업적으로 어렵다고 판단하여 현재 저렴한 EV 개발을 종료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블룸버그 텔레비전. “GM과 혼다는 별도로 해결책을 모색할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 자체가 취소되었습니다.” Mibe는 UAW 파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계획을 중단한 이유로 비용과 범위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GM은 개발을 확인했다. GM 대변인 Sanaz Marbley는 “작년에 글로벌 시장을 위한 저렴한 EV 프로그램 작업을 시작했으며 2027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더 버지. “광범위한 연구와 분석 끝에 우리는 프로그램을 중단하기로 상호 결정을 내렸습니다. 각 회사는 EV 시장에서 경제성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십의 목표는 GM이 계획한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EV를 생산하는 것이 었습니다. $30,000 쉐보레 이쿼녹스 Honda의 유사한 미래 제품도 있습니다. GM과 Honda는 힘을 합침으로써 배터리 비용을 더 빨리 절감하고 경쟁 시장 리더인 Tesla와 BYD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EV를 개발하는 데 베팅했습니다. GM과 혼다는 개발 비용을 공유하고 판매를 늘리기 위해 협력 관계를 심화해 왔다. 양사는 2013년부터 수소연료전지 분야에서 협력해 왔으며, 전기차 배터리, 휘발유차, 자율주행 기술 분야에서도 협력하고 있다.
혼다 프롤로그는 어떻습니까?
혼다 제공
지금까지 테네시주 스프링힐에 있는 GM 공장에서 전기 SUV를 생산하기 위한 혼다와 GM의 파트너십이 이 소식으로 인해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징후는 없었습니다. Honda 프롤로그는 생산을 향한 길을 따라 잘 진행되고 있으며 Acura 버전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프롤로그 내년 봄까지 50,000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쇼룸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혼다는 GM의 수입차를 계획하고 있다. 크루즈 오리진 2026년 일본에 자율주행차 출시
하지만 더 버지 더 저렴한 EV에 대한 계획을 폐기하기로 한 결정은 미국과 해외 EV 시장의 미래에 대한 우려를 심화시킬 것이 확실하다고 말합니다. Tesla의 가격 인하, 이윤 감소, 수요 약화로 인해 현재 진행 중인 전기 자동차로의 대대적인 전환에 대한 불안감이 가중되었습니다. UAW 파업은 이러한 불안을 가중시켰습니다.
이러한 불안은 최근 몇몇 미국 자동차 제조사들이 취한 조치에 반영되고 있습니다. GM은 최근 쉐보레와 GMC의 전기 픽업트럭 출시를 연기한다고 발표한 반면, 포드는 3교대 근무 중 하나를 삭감하다 전기 F-150 라이트닝을 만드는 공장에서.
포드는 성명을 통해 “공급망, 8월 생산 재개 후 품질 점검을 위해 보류된 차량 처리 및 인도 등 여러 제약으로 인해 루즈 전기차 센터의 일정을 조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700개의 일자리가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지만 이번 감축은 현재 회사에 대한 UAW 파업에 대한 대응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제너럴모터스(GM)는 최근 쉐보레 실버라도 EV와 GMC 시에라 EV 픽업 생산을 위해 용도를 변경할 예정이었던 미시간주 오리온 조립 공장의 전환을 연기하고, “보다 나은 관리를 위해 생산을 2025년 후반으로 미루겠다”고 밝혔다. 진화하는 EV 수요에 맞춰 자본 투자를 진행합니다.”
여기서는 “EV 수요의 진화”가 핵심 문구입니다. “Chevrolet, Ford, GMC와 같은 브랜드는 미래 트럭 판매량 중 전기 트럭이 몇 퍼센트를 차지할지에 대해 가정했습니다. 이러한 모델에 대한 현재 및 단기 미래 수요를 고려할 때 이러한 가정은 비현실적임이 분명합니다.” iSeeCars 분석가이자 오랜 업계 관찰자였던 Karl Brauer가 말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 많은 분석가들은 특히 전미자동차노조(United Auto Workers) 파업을 둘러싼 모든 불확실성으로 인해 자동차 산업이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더 큰 타격을 입었는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경고
이창실 LG에너지솔루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번주 실적발표회에서 “내년 전기차 수요는 예상보다 낮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 유럽 등 주요 경제의 성장 둔화와 높은 이자율로 인해 예비 구매자에게 대출 비용이 너무 높아 2024년에는 매출 성장이 둔화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폭스비즈니스.
금리 문제에 초점을 맞춘 뉴스 보도는 거의 없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금리는 2007년과 2008년 전 세계를 휩쓸었던 경제 혼란 이후 역사적으로 낮았습니다. 제로 금리에 가까운 금리와 비교하면 금리는 정말 말도 안되는 수준입니다! 값비싼. 그러나 금융위기 이전에 성장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정상이거나 약간 더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비용은 역사적으로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었던 기업과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가자 지구의 높은 이자율과 격변이 혼다나 제너럴 모터스 같은 대기업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평가하기 어렵습니다. 우리는 Elon Musk가 가장 최근 실적 발표에서 Tesla가 부분적으로 높은 이자율로 인해 멕시코에 새로운 공장에 대한 계획을 늦추고 있다고 말한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마도 Honda의 이러한 마음 변화 뒤에 숨은 모든 세부 사항을 결코 알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번 주 발표는 더 저렴한 EV가 곧 미국의 전시장과 도로에 출시되기를 바라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이 아니라는 점을 합리적으로 확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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