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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A는 보다 환경 친화적인 항공기 연료가 비행운 형성을 줄일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비행운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비행운은 엔진 배기가스 속의 수증기가 응결되어 얼어붙을 때 형성되는 고공비행 항공기가 남기는 구름 선입니다. 구름 자체는 얼음 입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과학자들은 전 지구적인 누적 효과가 대기에 열을 가두는 것일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NASA의 Langley Aerosol Research Group Experiment의 연구 과학자인 Rich Moore는 “비행운은 오염의 주요 원인으로 여겨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임무를 통해 우리는 비행운을 교정하는 것이 아니라 예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연구에는 보잉의 ecoDemonstrator Explorer 항공기인 737-10과 NASA의 비행 과학 실험실인 DC-8이 포함됩니다. 737은 기존 연료 탱크와 100%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탱크 사이를 전환하는 반면 DC-8은 배출가스 및 비행운 형성을 측정합니다.
과학자들은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가 비행운 형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지 판단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난 10년 동안 NASA의 연구에 따르면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를 사용하면 입자 배출을 줄일 수 있으며 더 많은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지 않으면서 기존 연료의 성능을 맞추려는 노력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가 일반화되려면 아직 갈 길이 멀습니다.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은 전 세계 소비의 0.1% 미만이 SAF라고 추정합니다. SAF는 기존 연료보다 훨씬 비싸면서도 에너지 밀도가 낮기 때문에 비용 대비 성능이 뛰어납니다.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에 따르면, “따라서 비행기는 장거리 비행을 위해 많은 양의 SAF를 탑재해야 하며, 너무 많은 양은 비현실적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버진 애틀랜틱은 2018년 SAF를 통해 올랜도에서 런던 개트윅까지의 상업 비행을 관리했습니다.
NASA의 비행운 연구에 대해서는 1년 안에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무어는 “이번 협력의 가장 놀라운 점 중 하나는 이 데이터가 전 세계에 공개적으로 공개된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계가 똑딱 거리며 가고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회원 항공사는 2050년까지 운영에서 탄소 배출 순 제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SAF가 비행운을 줄이는 것으로 보여지면 해당 목표를 향한 진전이 매우 눈에 띄게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