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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동안 Stellantis에는 우리가 아직 다뤄볼 기회가 없었던 몇 가지 큰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회사는 차기 배터리 공장 부지를 선정하고, 주행거리 확장 EV 업체 인수에 힘썼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상용차 라인업을 개편할 계획이 있다는 것입니다.
각각의 이야기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스텔란티스가 가고 싶어하는 코코모라는 곳이 있다(다시)
당신이 Stellantis의 임원이라면 아마도 휴가지를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루바, 자메이카, 버뮤다, 바하마는 모두 비행기로 금방 갈 수 있죠? 그런데 스텔란티스가 정말 좋아하는 곳이 있는데, 플로리다 키스 바로 옆 인디애나에서. 이곳은 회사 최초의 StarPlus 기가팩토리 부지입니다.
이제 Stellantis는 다시 빠르게 발표하고 있습니다(아마도 느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몇 주 전 Stellantis와 삼성은 미국에 두 번째 배터리 제조 시설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StarPlus Energy와 협력하여 이 벤처를 위해 선택한 장소는 인디애나주 코코모입니다. Beach Boys가 말한 장소는 아닐 수도 있지만, 두 번 선택된다는 것은 정말 마법 같은 일임에 틀림없습니다!
다가오는 스타플러스 에너지 공장은 2027년 초에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며, 연간 34기가와트시(GWh)의 인상적인 연간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합작 투자 사업은 경제에 32억 달러(28억 유로) 이상을 투입할 뿐만 아니라 Kokomo 및 인근 지역에 1,400개의 고용 기회를 창출할 것입니다. 두 시설에 대한 전체 투자는 63억 달러(55억 유로)를 초과하여 총 2,800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될 것입니다.
따라서 마을에는 자랑할 만한 나무 그루터기 이상의 것이 있을 것입니다.
Stellantis North America COO인 Mark Stewart는 “우리의 배터리 생태계는 우리의 전기화 전략의 기초입니다. 우리의 훌륭한 파트너인 삼성 SDI, 인디애나주, 코코모 시는 코코모에 6번째 기가팩토리를 유치하기 위한 설득력 있는 사례를 만들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우리 북미 브랜드에 출시되는 BEV는 모든 사람에게 깨끗하고 안전하며 저렴한 이동성을 제공하고 2038년까지 탄소 제로라는 대담한 목표를 달성하려는 우리의 노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즉, 회사에는 확실히 모든 배터리가 필요할 것입니다. Dare Forward 2030 전략 계획의 일환으로 Stellantis는 야심찬 목표를 공개했습니다(선두 EV 회사보다 뒤처지더라도). 회사는 2030년까지 유럽에서는 승용차용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판매 비중 100%, 미국에서는 승용차 및 소형 트럭용 BEV 판매 비중 50%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스텔란티스는 약 400GWh의 배터리 용량을 적극적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2038년까지 전 범위를 포괄하여 탄소배출 제로 기업으로 거듭나고, 잔여 배출량을 한 자릿수 비율로 줄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Kokomo 외에 인디애나주도 이 거래에 흥미를 갖고 있습니다.
인디애나 주지사 Eric Holcomb은 “인디애나의 경제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늘 Stellantis와 삼성 SDI의 약속은 자본 투자를 두 배로 늘리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며 이 합작 투자가 앞으로 수십 년 동안 Kokomo와 인디애나 주에 미칠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번 결정으로 Hoosiers는 모빌리티의 미래를 혁신하고 발전시키는 중심에 서게 되었으며, 내일의 세계 경제에서 인디애나주의 리더십 위치를 촉진하게 되었습니다.”
회사는 PHEV에도 착수할 예정입니다.
기사에서 자동차뉴스China.com밝혀졌다 스텔란티스가 중국 자동차 제조사를 인수할 예정이다., 하지만 이번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중점을 둔 것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Stellantis는 Leapmotor에 대한 통제권을 확보하기 위해 주식 매입을 마무리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그들은 EV를 다루는 회사뿐만 아니라 귀중한 EV/PHEV 플랫폼인 EREV LEAP 3.0을 보유한 회사에 대한 통제권을 갖게 됩니다.
이 플랫폼은 바퀴에 기계적으로 결합되지 않은 소형 가스 발생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순수 전기 EV(BEV)와 PHEV 모두에 유용합니다. 다른 많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는 일부 조건에서 차량을 스스로 움직일 수 있는 대형 ICE 엔진이 있지만 Leapmotor의 디자인은 장거리 여행 시 전기를 생성하기 위해 소형 ICE만 사용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고 라이선스를 부여하는 것 외에도 Stellantis는 다른 합작 투자가 성공하지 못한 후 중국 사업에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합니다.
개선된 상업용 차량
며칠 전 Stellantis는 소형, 중형, 대형 상업용 밴의 광범위한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Citroën, FIAT Professional, Opel, Peugeot 및 Vauxhall 브랜드를 대표하는 총 12대의 차량은 Stellantis Commercial Vehicles Business의 Pro One 전략 공격의 일부입니다.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향상된 BEV 자율성, 추가 연료 전지 제공, 18개의 ADAS, 완전한 연결성 및 ‘전력 이륙’과 같은 혁신을 제공하는 이 2세대 무배출 밴은 우리의 현재를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BEV 밴과 모든 밴 부문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습니다.”라고 Stellantis 상업용 차량 사업부 수석 부사장인 Xavier Peugeot는 말했습니다.
회사의 2세대 BEV 추진 장치는 소형 밴에 최대 330km(205마일)의 인상적인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중형 BEV 밴에는 50 또는 75kWh 배터리 팩이 장착되어 있으며 최대 350km(224마일)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대형 밴 부문에서는 110kWh 배터리가 최대 420km(261마일)의 탁월한 EV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대형 밴의 배터리는 150kW로 급속 충전이 가능해 1시간 이내에 80% 용량에 도달하므로 여유가 없습니다.
회사는 발표의 일환으로 유럽 내 수소 기술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며 그 장점을 자랑했다. 그것이 왜 문제가 되고 비효율적인지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 같지만, 여전히 이에 대한 수요는 있는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는 밴과 픽업트럭을 포함한 Ram 제품의 전기 버전도 개발 중입니다.
Stellantis 상업용 차량 사업부의 직렬 수명 제품 부문 글로벌 책임자인 Luca Marengo는 “전체 밴 라인업에 대한 고객 중심 갱신의 본질은 범위, 기능, 안전성 및 연결성 측면에서 타협이 없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남은 유일한 질문은 회사가 최근 다른 회사처럼 따라갈 것인지, 아니면 물러날 것인지입니다. 경제적 역풍과 EV 수요 증가 둔화로 인해 생산량이 감소하고 향후 생산 목표가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유럽에서는 이것이 큰 문제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Stellantis에서 제공한 주요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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