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_1]
업데이트됨 영국의 경쟁 규제 기관은 Adobe의 200억 달러 규모의 Figma 구매에 대한 장기간 조사를 2024년까지 연장하여 올해 말까지 거래를 완료하려는 거대 소프트웨어 회사의 계획을 뒤집었습니다.
눈에 띄게 비싼 이 제안은 약 13개월 전에 Adobe에 의해 제기되었으며 지금까지 미국 법무부, EU 독점 금지 팀 및 영국의 경쟁 및 시장 당국은 고객과 경쟁사에 대한 잠재적인 결과를 면밀히 고려하고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해 Figma는 벡터 기반 디자인 편집 및 그래픽 벡터 도구를 만든 웹 우선 디자인 협업 스타트업입니다. 브라우저 기반 앱은 프로젝트와 해당 파일을 전용 형식으로 나열하여 파일 구성을 관리합니다. 설치나 패치, 업데이트가 없습니다. 2016년에 설립되었으며 3억 3,290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 받았습니다.
CMA는 지난 7월 심층 조사에 착수했으며 자체 조사 결과가 12월 31일까지 보고되지 않을 것임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이전 마감 기한인 12월 27일이 수정된 것입니다.
CMA는 “조사단은 개정된 참고 기간 내에 조사 완료와 최종 보고서 발행이 불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PDF].
새로운 목표 날짜는 2024년 2월 25일로, 당초 예정보다 8주 늦은 날짜다. 당국은 “특별한 이유가 있어 조사를 연장하는 것으로 판단한다”며 “이 날짜 이전에 최대한 빨리 조사를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 당사자의 제출 내용을 종합한 ‘사건의 복잡성’과 ‘경쟁의 중요한 측면, 특히 기업 간의 제품 개발 경쟁’이 결정 이유로 제시되었습니다.
CMA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이 역동적인 경쟁에는 기업의 시장 지위와 미래 이익을 보호하거나 확장하기 위한 노력이나 투자가 포함됩니다. 따라서 경쟁 평가에서는 무엇보다도 혁신, 투자 및 제품을 포함한 합병 당사자의 성장 전략을 고려해야 합니다. 개발 및 그러한 문제가 관련 시장에 진입하거나 확장하기 위한 당사자의 능력과 인센티브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지난 7월 경쟁 감시단체는 이번 합병으로 인해 Figma나 Adobe가 만든 도구에 의존하는 “혁신이 억제되고 기업의 비용이 높아질” 수 있다는 우려를 강조했습니다.
Figma의 400만 고객 중 일부는 Adobe가 자사의 XD 제품을 Figma와 통합하고 구독 가격이 인상될 것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Figma의 공동 창립자인 Dylan Field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거래가 성사되지 않을 경우 Adobe는 Figma에 10억 달러의 해지 수수료를 지불할 것입니다. Adobe 경영진은 지난 3월 연말까지 거래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지난 봄 Adobe CEO Shantanu Narayen은 “처음부터 우리는 규제 환경에 대해 현실적이면서 모든 잠재적 시나리오에 대해 잘 준비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어도비는 이 사건의 기초가 되는 사실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다”며 “현재 프로세스 타이밍을 기준으로 볼 때 거래가 2023년 말까지 계속 진행될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다.
우리는 오늘 Adobe에게 논평을 요청했고 유럽 언론 사무소에서는 우리의 요청이 미국의 홍보 담당자에게 전달되었다고 말했습니다. ®
다음을 추가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Adobe는 다음과 같이 연락했습니다. “Adobe와 Figma의 결합은 제품 디자인의 접근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웹에서 창의적인 기능을 재구성하고, 창의성과 생산성의 새로운 범주를 창출함으로써 고객에게 상당한 가치를 제공할 것입니다. 우리는 기쁘게 생각합니다. 전 세계 고객으로부터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듣고 이번 거래가 가져올 경제적 이익에 대해 기대하고 있습니다.”